KT, 국내 최초 360도 VR 카메라로 찍은 TV광고 론칭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6.07.18 10: 49

 KT가 360도 VR 전용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 광고를 공중파 TV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론칭했다고 밝혔다.
KT는 이번 광고에서 배우 김지원이 ‘기가(GiGA) IoT 헬스’의 대표 상품인 골프퍼팅, 바이크, 체지방계 플러스를 사용하는 일상 모습을 VR 전용 카메라로 촬영하여 광고에 전면 활용했다.
기존에도 360도 VR 기법으로 촬영된 광고 영상이 유튜브 등 디지털 미디어를 통해서 소개된 바는 있다. 그러나 360도 VR 카메라로 촬영된 영상이 공중파 TV광고에서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KT는 강조했다.

KT에 따르면 ‘기가 IoT 헬스’ 광고는 TV뿐만 아니라 유튜브와 같이 360도 VR 영상 재생을 지원하는 디지털 매체를 통해서 더욱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또 전편 ‘기가 IoT 홈캠’ 광고에 이어 ‘김지원의 KT’ 의 2번째편으로 배우 김지원이 실제 집에서 편하게 운동하는 친근한 모습을 다루고 있어 시청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 것으로 보고 있다.
‘기가 IoT 헬스’는 실제 제품과 올레tv를 연결해 화면을 통해 마치 게임을 즐기듯 실감나고 재미있게 운동할 수 있는 IoT 서비스이다. 집에서 언제든 편리하게 운동할 수 있고, 마치 골프장에 있거나 야외 환경에서 바이크를 타는 것과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또 화면을 통해 전문 트레이너의 체계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고, 운동을 마치면 체지방계 플러스를 통해 체질량 체크까지 가능하다. /letmeout@osen.co.kr
[사진] KT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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