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의신2', 콘텐츠지수 19계단 껑충↗…'관심의 신'
OSEN 박현민 기자
발행 2016.06.20 18: 45

Mnet '음악의신2'가 유독 시청자의 '관심이 높은' 콘텐츠로 분류됐다.
20일 CJ E&M과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음악의신2'는 6월 둘째주(6일~12일) 콘텐츠파워지수(CPI) 조사에서 215.0 CPI를 기록하며 종합 11위에 등극했다. 이는 지난주보다 무려 19위가 상승한 수치. 또한 '음악의신2'의 뒤를 이어 12, 13위는 각각 SBS와 MBC의 월화드라마 '대박', '몬스터' 등이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음악의신2'의 경우 화제성이 높은 콘텐츠를 선정하는 '뉴스구독자수' 순위에서 8위, 시청자 관심·관여도가 높은 콘텐츠를 분류하는 '직접검색자수' 순위에서는 5위를 각각 기록하며 주목해야할 콘텐츠로 꼽혔다.

이는 '음악의신2' 콘텐츠 특성상 단순 TV시청이 아닌, 온라인이나 SNS를 통한 동영상 클립 재생을 십분 반영한 결과물이라는 게 해당 관계자의 설명이다.
한편, 이상민과 탁재훈이 합심한 '음악의신2'는 총 10회로 오는 7월 7일 종영한다. / gato@osen.co.kr
[사진] Mnet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