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쎈 탐구] “꽃길만 걸어요”..아이오아이의 센터걸 TOP4
OSEN 정소영 기자
발행 2016.06.09 17: 05

걸그룹 아이오아이가 첫 완전체 활동을 마무리, 유닛과 개인 활동에 나선다. 각기 다른 회사에 소속된 연습생들인 만큼 이제는 아이오아이가 아닌 새로운 그룹으로 본격 데뷔에 나서게 됐다.
아이오아이는 Mnet ‘프로듀스101’을 통해 발탁된 11명의 멤버들로 꾸려진 팀이다. 101명의 쟁쟁한 후보들 중에서도 뛰어난 실력과 외모로 꼽힌 멤버들이기에 앞으로 데뷔할 팀에서도 강력한 센터 후보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이에 아이오아이 멤버들 중에서도 가장 인정받는 ‘센터걸’에는 누가 있는지 살펴보자.
1위. 김세정

그야말로 ‘꽃길’이 예약된 소녀다. 김세정은 ‘프로듀스101’ 당시에도 타고난 끼와 시선을 사로잡는 밝은 에너지로 상위권을 유지, 최종 투표에서도 높은 득표수로 2위를 차지하며 아이오아이 멤버로 발탁됐다. 아이오아이 활동 중에도 기대했던 것 이상의 활약을 보여준 그는 아이오아이의 첫 완전체 활동이 공식적으로 마무리되자, 이번엔 젤리피쉬 걸그룹에 합류하게 됐다. ‘프로듀스101’과 아이오아이 활동을 통해 먼저 얼굴을 알리고 인지도를 쌓았을 뿐 아니라, 탁월한 리더쉽과 남다른 존재감으로 그룹 내에서도 인기 서열 1위를 다투는 멤버 중 한 명으로 이번 팀에서도 역시 센터를 차지할 가능성이 높다.
2위. 주결경
주결경 역시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플레디스 소속 연습생들이 모인 ‘플레디스 걸즈’에 합류하며 오는 25일 열리는 공연에도 참석해 특별한 활동을 펼치는 것. 주결경은 이국적이면서도 특유의 분위기 있는 외모로 ‘프로듀스101’ 내에서도 핵심적인 비주얼 멤버로 꼽혔던 바. 이에 걸그룹 센터에는 비주얼을 이야기하지 않을 수 없다는 정석(?)에 따라 주결경이 플레디스 걸즈 혹은 추후 데뷔할 걸그룹 내에서도 센터를 차지하지 않을까하는 강력한 추측이 나오고 있다. 특히 주결경은 주특기인 댄스부터 중국 악기인 비파 연주 실력까지 다양한 재능까지 겸비한 실력자로 유력한 센터 후보다.
3위. 정채연
별명이 무려 ‘엔딩 요정’이다. 정채연은 ‘프로듀스101’ 출연 당시 매번 엔딩을 장식했을 뿐 아니라, 소녀시대의 ‘다시 만난 세계’ 무대의 끝부분에서 카메라를 바라보는 상큼한 표정과 청순한 미모로 존재감을 폭발시켰다. 현재 아이오아이 활동을 마무리한 정채연은 잠정 탈퇴를 선언했던 다이아에 재합류하며 컴백을 앞두고 있는 상황. 이에 아이오아이 내에서도 정채연을 지지했던 팬들이 다이아에도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며 팬의 유입도 예상되는 바이다. 뛰어난 미모와 재능은 물론, 다이나믹한 활동기까지 보유한 정채연 역시 센터 멤버로 거론되고 있다.
4위. 유연정
유연정은 ‘프로듀스101’ 방송 당시 뛰어난 가창력을 인정받았고, 그 결과 성공적으로 11위권 안에 들며 아이오아이에 합류했다. 현재 아이오아이 활동을 마친 유연정을 본래 소속인 스타쉽엔터테인먼트로 돌아가 정식 데뷔를 위한 연습에 매진하고 있다. 다른 멤버들과 달리 구체적인 활동 내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누구보다 차별화된 가창력을 가진 만큼 센터 멤버로도 손색이 없을 것이라는 게 팬들과 대중의 의견. 하루 빨리 데뷔를 확정 짓고, 가창력을 마음껏 뽐낼 유연정의 모습을 볼 수 있길 바랄 뿐이다. / jsy901104@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