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서유기2' 중국에서 터졌다, 누적 조회수 1억 돌파
OSEN 성지연 기자
발행 2016.05.11 10: 51

 tvN go 예능프로그램 '신서유기2'가 중국에서만 누적 조회수 1억 건을 돌파하며 그 인기를 증명 중이다.
 
CJ E&M은 11일 이같이 밝히며 "'신서유기2'를 중국 동영상 플랫폼 텐센트비디디오에 공개한 뒤 4주차에 접어든 11일 오전 9시 기준으로 누적 재생 수 1억 20만 건을 넘어섰다"고 설명했다.  

이번 기록은 지난 시즌1의 같은 기간 조회수와 비교해 2배를 넘는 수치로 눈길을 끈다. '신서유기2'에 대한 중국 네티즌의 남다른 열광과 인기를 가늠할 수 있게 하는 수치다. 국내에서도 약  2천3백40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선전 중이다.
 
'신서유기2'가 지난 시즌에 비해 중국에서 더욱 큰 인기를 끄는 데에는 중국인이 사랑하는 고전 ‘서유기’를 차용한 캐릭터와 중국의 문화와 숨결이 살아있는 지역들을 세심하게 보여주는 타깃 맞춤형 기획이 주효했다는 분석. 
특히 이런 '신서유기2'의 성공 사례는 향후 온라인 예능 콘텐츠의 해외 시장 진출에 많은 시사점을 던져줄 수 있는 대목이기도 해 그 가치가 높다는 평가를 받는다.
 
한편 지난 11일엔 온라인판 ‘신서유기2-언리미티드’의 네 번째 에피소드가 담긴 18부터 22화까지 6개의 영상 클립이 공개되어 큰 화제를 모았다. 먼저 예상대로 실패해버린 강호동의 드래곤볼 미션과 왁자지껄한 웃음을 선사한 추억의 게임 ‘고요 속의 외침’이 청두에서의 마지막 여정을 즐겁게 장식했다.
 
그리고 제작진과 멤버들이 안재현의 집에서 2차 출국 전 사전미팅을 갖는 모습이 그려져 흥미를 더했다. 특히, 안재현과 구혜선의 결혼 사실을 모두 알게 된 이후 처음 모이는 자리인지라 강호동, 이수근, 은지원은 새신랑 안재현을 두고 짓궂은 장난을 이어가 웃음을 선사했다.
 
리얼 막장 모험 활극 tvN go ‘신서유기2’는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티빙, 네이버TV캐스트, 카카오 TV, 다음 tv팟, 곰TV를 통해 온라인과 모바일로 동시에 공개된다. 또한, 인터넷에 접근하기 어려운 시청자들을 위해 재편집을 거친 TV판도 매주 금요일 밤 9시 45분에 방송된다. /sjy0401@osen.co.kr
[사진] tvN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