긱스 루이, 첫 정규앨범 '황문섭' 발매..육성재 등 ★지원사격
OSEN 최나영 기자
발행 2016.04.21 09: 28

 힙합 듀오 긱스의 루이가 첫 정규앨범 '황문섭'을 발표한다.
'황문섭'은 22일 0시 모든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황문섭'에는 최근 비투비 육성재와의 콜라보로 화제가 된 타이틀곡 ‘사차선도로(Feat. 육성재 of 비투비)’를 비롯해 선공개 싱글 '날개 (Feat. 유성은, Ryno)', '그림자(Feat. 권순일 of 어반자카파)'를 포함한 총 17트랙이 담겨 있다.
이번 앨범은 '황문섭'이라는 앨범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루이 자신만의 이야기에 오롯이 집중하고 있다. 루이는 그 안에서 ‘황문섭’으로서의 이야 기와 더불어 가족에 관한 이야기와 어릴 적 이야기, 지금의 자신을 있게 한 과거의 경험, 제법 여유를 가진 현재, 연애 이야기 등 소소하면서도 구체적이고 세밀한 서사를 담아냈다.  

다채로운 피처링진도 앨범 감상의 주요한 지점. 선공개 싱글과 타이틀 곡에 피처링으로 참여한 비투비의 육성재, 어반자카파의 권순일, 유성은을 비롯해 랩퍼 자메즈(Ja Mezz), 보컬 이난(ENAN)과 예서(YESEO) 등의 피처링진이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차가 꽉 막혀있는 사차선 도로 위에서 따스한 집을 떠올렸던 순간들이 계기가 되어 완성된 타이틀곡 ‘사차선도로’의 뮤직비디오는 디지페디(Digipedi)가 연출을 맡았다. 디지페디의 실험적이고 독특한 감각이 돋보이는 루이의 뮤직비디오는 앨범 발매와 동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 nyc@osen.co.kr
[사진] 그랜드라인 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