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목보', 해외 반응 '후끈'…태국·중국서 신드롬
OSEN 박현민 기자
발행 2016.03.30 08: 34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이하 '너목보')가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일궈내며,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국내의 인기에 힘입어 해외 곳곳에 포맷이 수출된 '너목보'는 태국 지상파 채널 Workpoint에서 지난 1월 'I Can See Your Voice Thailand'라는 이름으로 제작되어 방송됐다.
2.4%(닐슨코리아)로 첫 발을 내디딘 태국판 '너목보'는 최근 현지 방송된 10화에서는 4.3%의 시청률을 기록하는 등 시청률 고공행진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동일 시간대 평균 시청률을 몇배나 뛰어넘는 결과라고. 또한 유튜브에 공개된 클립 영상도 100만뷰를 돌파하는 등 큰 파급 효과를 가져왔다고.

중국판 '너목보'도 인기다. 중국 전역에 방송되는 강소위성 채널에서 지난 3월 27일 첫 방송, 중국 톱 배우이자 가수인 판빙빙이 초대가수로 출연한 1회 시청률은 1%로 안정적인 신호탄을 쐈다는 평가.(시청률 제공 CSM52)
이외에도 베트남 제작사 'Cat Tien Sa'에서 제작을 확정 짓고 올 하반기 베트남 지상파 채널 'VTV9'에서 방영 예정이며, 인도네시아 지상파 채널도 하반기 제작, 편성을 앞두고 있는 상태다.
한편, Mnet '너목보' 시즌3는 국내에서 올해 하반기 편성될 예정이다. / gato@osen.co.kr
[사진] CJ E&M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