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9회 칸 영화제 포스터 공개, '경멸' 스틸컷..'배우 탈피'
OSEN 최나영 기자
발행 2016.03.22 08: 16

제 69회 칸 국제영화제 공식 포스터가 공개됐다.
칸 국제영화제 측은 21일(현지시간) 전세계 영화팬들에게 공식 포스터를 선보였다. 공개된 포스터는 장 뤽 고다르 감독의 '경멸'(1963)의 스틸컷을 이용한 것으로, 노란 색감의 강렬한 이미지가 인상적이다.
1930년생인 장 뤽 고다르 감독은 '네 멋대로 해라' 등을 만들며 영화계 누벨바그를 이끈 장본인으로 '비브르 사 비', '경멸', '여자는 여자다' 등의 작품으로 유명하다. 영화 '언어와의 작별'로 지난 2014년 칸 영화제 심사위원대상을 수상했던 바다.

칸 국제영화제 측은 '경멸'이 영화 제작에 대해 다룬 작품으로 영화사에 큰 영향을 미쳤다는 것을 주지하며 "영화의 역사에 경의를 표하고, 창작에 대한 새로운 방식을 환영한다는 영화제의 창립 이념을 다시금 강조"라고 그 의미를 설명했다.
지난 해 칸 국제영화제 포스터는 전설적인 배우 잉그리드 버그만을 내세운 포스터었다. 배우의 이미지에서 벗어난 칸 영화제 포스터는 지난 2009년 포스터 이후 7년 만이다.
제 69회 칸 국제영화제는 오는 5월 11일부터 22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린다. '매드맥스:분노의 도로'의 메가폰을 잡은 조지 밀러 감독이 심사위원장으로 위촉됐다. / nyc@osen.co.kr
[사진] 칸 영화제 공식 홈페이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