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친차트] 솔로 태민, 국내외 차트 석권..아이튠즈 4개국 1위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16.02.23 07: 48

솔로로 컴백한 보이그룹 샤이니 멤버 태민이 국내외 차트 1위를 석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23일 0시 공개된 태민의 첫 번째 정규음반 '프레스 잇(Press It)'의 타이틀곡 '프레스 유어 넘버(Press Your Number)'는 이날 오전 7시 기준, 벅스뮤직과 네이버뮤직 실시간차트 1위를 기록 중이다. 또 지니와 엠넷, 올레뮤직, 소리바다 등에서 2위에 오르면서 걸그룹 여자친구를 추격하고 있는 모습이다.
'프레스 유어 넘버'는 일찌감치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브루노 마스와 최정상 프로듀싱 팀 더 스테레오타입스가 함께 작업해 화제를 모은 곡이다. 어반 팝 댄스곡으로, 태민이 데뷔 후 처음으로 직접 가사 작업에 참여했다. 메인 기타 리프와 함께 시작되는 세련된 슬로우 템포의 리듬에서 리드미컬한 일렉트로 댄스 리듬으로 변하는 곡의 흐름이 인상적이며, 사랑하는 사람을 기다리는 애절한 마음을 담아냈다.

특히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의 관심도 크다. 이번 음반은 아이튠즈 앨범차트 홍콩, 싱가포르, 대만, 베트남 4개국 1위에 올랐으며, 핀란드와 일본 2위, 태국과 터키 5위,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 6위, 포르투갈 7위, 멕시코와 노르웨이 10위 등 13개국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미국에서는 29위를 차지해 눈길을 끈다.
태민의 첫 번째 솔로 정규음반 '프레스 잇'에는 브루노 마스, 테디 라일리, 더 스테레오타입스, 런던 노이즈, 샤이니 종현, 켄지, 지소울 등 국내외 히트메이커들이 대거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앞서 태민은 이번 신곡에 대해 "퍼포먼스 중심으로 만들어진 곡이라고 할 수 있다. 지금까지 보여주지 못한 나의 전부를 보여주는 곡이라고 할 수 있다. '괴도'와는 또 다른, 슬프고 부드러운 느낌의 곡이다"라고 설명했다. /seon@osen.co.kr
[사진]SM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