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하, 'SBS 스페셜' 출연..중국 배달산업 소개한다
OSEN 박진영 기자
발행 2016.02.04 19: 43

방송인 정준하가 SBS 스페셜에 출연한다.
SBS 관계자는 4일 OSEN에 "정준하가 SBS 스페셜 '배달전쟁-당신이 알던 배달이 아니다'에 출연한다"며 "현재 중국에서 촬영을 진행중이며 오는 5일 촬영이 종료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배달전쟁-당신이 알던 배달이 아니다'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합하는 마케팅인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 중심의 산업을 소개할 예정. 이 O2O 서비스는 정보가 빠르게 유통되는 온라인과 실제 소비가 일어나는 오프라인의 특징을 결합한 개념이다.

모바일에서 결제하면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받아갈 수 있는 형태부터, 모바일 배달 주문 서비스나 택시 호출 서비스 등이 대표적인 O2O 서비스이다. 이에 정준하는 세계 시장 거대 공룡으로 떠오른 중국의 배달 산업을 취재하고 한국과는 어떻게 다른지를 소개하는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앞서 정준하는 최근 자신의 SNS를 통해 중국 상하이에서 SBS 스페셜 촬영 중인 사실을 공개한 바 있다. 정준하가 출연하는 SBS 스페셜 '배달전쟁-당신이 알던 배달이 아니다'는 21일 오후 11시 10분에 방송된다. /parkjy@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