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부남' 이석훈, 나이는 못 속이네...'MZ 핫플' 양양서 아재력 인증 ('다시갈지도')
OSEN 유수연 기자
발행 2024.10.25 05: 31

 이석훈이 양양 MZ문화 앞에서 ‘아재' 인증을 한다.
지난 24일 방송된 '다시갈지도'는 ‘K-외국인이 추천하는 한국 여행지’ 특집으로, ‘다시갈지도’ 사상 최초 국내 여행에 나섰다. 여행 크리에이터 폴서울이 ‘캐나다 AZ의 MZ 따라잡기 양양’을, 마이가 ‘에스토니아 가족이 떴다! 경주’를, 유이뿅이 ‘일본 산골 소녀의 촌캉스 서천’을 주제로 패키지 여행 배틀을 벌이며, 한국의 아름다움을 소개할 ‘K-외국인’으로 유튜버 유이뿅, 마이, 폴서울이 출격한 것. 특히 한국을 사랑하는 마음 하나로 똘똘 뭉친 ‘K-외국인’ 유튜버 들이 뽑은 국내 여행지인 만큼 새로운 국내여행의 이면이 펼쳐졌다.
먼저 ‘캐나다 아재’ 폴서울은 유튜브에서 한국살이 캐나다 남편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대표 아재’인 만큼, 이번 여행에서 제대로 MZ 세대를 따라잡고자 젊음의 끝, 강원도 양양 여행 코스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폴서울은 익스트림 끝판왕인 수륙양용차 체험부터 인생샷 스폿, 이색 콘셉트 호텔, SNS를 장악한 MZ들의 리얼 성지까지 짜릿한 쾌감을 느낄 수 있는 MZ 여행 풀코스로 모두를 매료시켰다.

29일 오후 서울 상암동 상암 MBC에서 2023 방송연예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이석훈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  2023.12.29 / soul1014@osen.co.kr

하지만 폴서울이 여행 중간중간 숨길 수 없는 ‘아재 모멘트’를 드러내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기도. 특히 서핑의 성지, 양양에 온 만큼 호기롭게 서핑에 도전한 폴서울은 시작 전부터 “3시간 레슨은 아저씨 힘들다”라며 급격히 소심해진 모습으로 원성을 샀다. 급기야 폴서울이 “옛날에 (서핑을) 해봤는데 이제는 나이가 많아서”라고 핑계까지 더하자, 이석훈은 “나도 저런다. 이런 변명은 우리나라 아재들 문화인 줄 알았는데 전 세계 아재들 다 똑같네"라며 공감 섞인 웃음을 터뜨렸다.
이 가운데 폴서울이 ‘코미디언 선배’ 김신영의 인정을 받기도 했다. 심지어 김신영이 “방송 나가면 당장 '6시 내고향'에서 섭외 올 거다. 내가 확신한다”라며 호언장담할 정도. 
누워서 즐기는 랜선 세계 여행 채널S ‘다시갈지도’ 131회는 채널S, SK브로드밴드 Btv에서는 1번, KT 지니TV에서는 44번, LG U+TV에서는 61번에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넷플릭스를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yusuou@osen.co.kr
[사진] OSEN DB / '다시갈지도'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