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82메이저(82MAJOR)가 더욱 강력해진 힙합 아이덴티티로 돌아왔다.
82메이저는 15이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니 2집 ‘X-82(엑스-82)'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혀끝'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난 4월 발매한 첫 번째 미니앨범 'BEAT by 82(비트 바이 에이티투)' 이후 약 6개월 만에 컴백을 알린 82메이저는 전작의 강렬함에 더해 한층 여유로워진 자신감으로 무장해 82메이저 만의 장르를 구축했다.
82메이저의 이번 앨범 'X-82'는 'X-file(엑스파일)' 같은 새로운 음악과 모습을 마음껏 선보이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82메이저의 다양한 음악적 색깔이 교차(X)되며 전 세계 리스너들의 마음을 자신들의 음악으로 점령(X) 하겠다는 포부가 담긴 앨범이다.
82메이저 멤버 전원이 수록곡 'Face Time'과 'Gossip'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그룹의 정체성을 확고히 했다.
타이틀곡 ‘혀끝(Stuck)’은 빠른 템포의 드럼 사운드와 다양한 패턴의 퍼커션이 돋보이는 얼터너티브 힙합곡이다. 82메이저의 개성 넘치는 매력과 외모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보컬 포지션 멤버들까지 랩 파트에 참여해 82메이저의 힙합 바이브를 만끽할 수 있다.
“내 혀끝 / 마저 네 동공에 / 꽂혀버릴걸 / 눈 감아 너 / 꽂혀버릴걸 / 내 손끝도 네 동공에 / 꽂혀버릴걸 / you better run / 꽂혀버릴걸”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비밀요원으로 변신한 여섯 멤버의 모습이 레트로풍의 유니크한 영상미로 담겼다. 한 편의 액션 코미디 장르 영화를 보는듯한 재치 있는 스토리가 보는 재미를 더한다.
전작 타이틀곡 ‘촉(Choke)’을 통해 유니크한 힙합 아이덴티티를 제대로 각인시킨 82메이저는 이번 신곡 ‘혀끝’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랩 실력과 독특한 콘셉트를 선보이며 82메이저 만의 색깔 굳히기에 나설 예정. 국내외에서 인상적인 성과를 거두며 5세대 신흥강자의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82메이저가 앞으로 어떤 행보를 이어나갈지 기대가 모아진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