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의 간판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가 글로벌 출시 15주년을 맞았다. 라이엇 게임즈는 LOL 글로벌 출시 15주년을 맞아 그동안 한국 서버 내 주요 기록을 공개했다.
해외 게임임에도 LOL은 명실상부한 한국 최고의 인기 게임이다. 최장기간 PC방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는 점인 이를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10월 첫 째주까지 323주 연속 1위로 한국 지역에서 영향력을 실적으로 확인하고 있다. 주요 기록을 살펴보면 한국 지역 플레이어들은 주 평균 LOL을 1629만 시간을 즐기는 것으로 파악됐고, 10대 남성의 70% LOL을 플레이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전체 한국 플레이어의 주 평균 LoL 플레이 타임은 약 ‘1,692만 시간’
LOL은 10월 첫째 주 기준 323주 연속 PC방 점유율 1위에 오르며 매주 자체 기록을 경신 중이다. 2023년 9월부터 2024년 8월까지 한국에서 LoL을 즐긴 플레이어의 과반수는 10대와 20대 남성이다. 통계청 장래인구추계 기준, 10대 남성의 약 70%가 LoL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라이엇 게임즈는 이용 시간 관련 세부 지표도 공개했다. 2024년 기준 전체 한국 플레이어의 주간 평균 LoL 플레이 타임은 약 1,692만 시간이며, 이중 약 절반이 랭크 게임 플레이 타임에 해당한다.
최고 인기 스킨 ‘무에타이 리 신’... 한국 플레이어로부터 1억 회 이상 선택
2011년 12월부터 올해 8월까지 한국에서 가장 많이 사랑받은 스킨은 ‘무에타이 리 신’으로 1억 3천만 회 이상 선택받았다. ▲어둠의 인도자 야스오(1억 1천만 회) ▲서릿빛 이즈리얼(8천만 회) ▲하이 눈 루시안(7천 4백만 회) ▲펄스 건 이즈리얼(6천 9백만 회) 역시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리 신과 이즈리얼은 2024년 기준 하루 평균 730만 회, 706만 회의 게임수를 기록하며 스킨은 물론, 게임 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게임 내 아이템 관련 지표도 공개했다. 2024년 기준 플레이어가 가장 많이 구매한 첫 번째 아이템은 ‘도란의 검(약 1.56억 회)’이었으며, 신발의 경우 ‘마법사의 신발(약 3.6억 회)’이 최상단에 이름을 올렸다. ‘리안드리의 고통’은 약 1.62억 회를 기록하며 전설급 아이템 중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라이엇 게임즈 피유 리우(Pu Liu) 리그 스튜디오 게임 디렉터는 “오랜 시간 LoL에 대한 애정과 성원을 보내주신 플레이어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플레이어가 LoL에 보내주신 헌신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