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PROJECT 7(프로젝트 7)’의 타이틀송 ‘달려(Up to you)’ 영상이 지난 27일 공개 직후 조회 수 118만 뷰를 돌파하는 역대급 행보로 핵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오는 10월 18일 저녁 8시 50분 첫 방송 되는 JTBC ‘PROJECT 7’(제작 스튜디오 슬램, SLL)은 시청자가 투표로만 참여하는 관찰자 시점에서 벗어나 첫 투표부터 라운드별로 참가자를 직접 선택, 새로운 팀을 구성하고 그 과정을 통해 자신의 최애 참가자를 성장시켜 나간다는 ‘조립, 강화’의 개념을 도입한 신개념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넷플릭스 예능 ‘흑백 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으로 전 세계적인 주목받고 있는 서바이벌 예능 콘텐츠 최강자 스튜디오 슬램이 제작을 맡아 관심을 모은다.
지난 27일 ‘PROJECT 7’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PROJECT 7] 타이틀송 ‘달려 (Up to you)’ Premier Stage’ 영상이 조회 수 100만 뷰를 훌쩍 넘어 118만 뷰를 달성하는 압도적인 수치를 기록, 대한민국 최초 아이돌 조립강화 오디션을 향한 폭발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타이틀송’ 영상에는 국내뿐만 아니라 각 나라의 언어로 된 해외 팬들의 댓글이 폭주해 전 세계를 뒤흔들 새로운 ‘글로벌 아이돌 그룹’ 탄생에 대한 전 세계적 기대를 실감케 했다.
특히 국내와 해외 팬들은 지난 26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전격 공개된 100인 참가자 정보와 타이틀송 영상을 비교해보며 의견을 내놓는 것은 물론 벌써부터 입덕한 참가자들을 향한 응원을 쏟아내고 있다.
타이틀송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타이틀송 완전 중독성 있어요. 백만 번 돌려보고 있는 중”, “나는 이미 최애를 선택하고 조립했어!! 또 바뀔지 모르겠지만”, “무대 퀄리티 완전 미쳤다! 첫 영상이 이만큼이면 본 방송은 도대체 어느 정도 일지 기대된다”, “대박 잘생김 대박 다 멋짐!! 도대체 누구 뽑아야 해??”, “이 사람 누군지 아시는 분? 잘생김의 축복이 끝이 없네. 우리 이름 공유해요!” 등 1000개가 훨씬 넘는 댓글로 열렬히 반응하고 있다.
무엇보다 타이틀송인 ‘달려(Up to you)’에는 꿈을 향해 달려가는 연습생들의 의지와 열정, 그리고 그 꿈은 ‘월드 어셈블러’의 손에 달려있다는 중의적 의미가 고스란히 표현돼 시선을 사로잡는다. 참가자들은 중독성 넘치는 떼창은 물론 강렬한 비트에 맞춘 파워풀한 댄스, 웅장한 스케일 등 트리플 올킬을 완성했다.
그런가 하면 ‘PROJECT 7’은 28일(토)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에 참가자들의 ‘타이틀송 자기소개’ 개인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참가자 전체가 함께한 웅장한 스케일의 영상과는 전혀 다른 분위기로 연습생들 개개인을 살펴볼 수 있는 또 다른 기회를 제공한다.
제작진은 “‘타이틀송’ 처음 무대 영상부터 예상치 못했던 폭발적인 관심이 터지면서 글로벌 아이돌 탄생에 대한 확신이 확고해졌다”라며 “참가자들 또한 이런 반응에 힘을 받고 있다. 끝까지 더욱 힘찬 응원과 지지를 보내 달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 최초 신개념 아이돌 조립강화 오디션 JTBC ‘PROJECT 7’은 오는 10월 18일 저녁 8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elnino8919@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