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이 아이돌도 모두 제쳤다.
임영웅이 2024년 9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에스파, 3위는 세븐틴 순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8월 28일부터 2024년 9월 28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08,144,6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했다. 지난 8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98,129,305개와 비교하면 10.21% 증가했다.
2024년 9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에스파, 세븐틴, 영탁, 르세라핌, 데이식스, 아이브, 태연, 방탄소년단, 이찬원, (여자)아이들, 블랙핑크, 라이즈, 정동원, 아이유, 싸이, 프로미스나인, 트와이스, 오마이걸, 강다니엘, 박진영, 비비, 투어스, 조이, 백현, 레드벨벳, 이승기, 소녀시대, 장윤정, 잔나비 순으로 분석됐다.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210,873 미디어지수 1,944,586 소통지수 1,309,818 커뮤니티지수 1,227,2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92,539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6,031,267과 비교해보면 5.62% 하락했다.
2위, 에스파 ( 카리나, 윈터, 지젤, 닝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549,478 미디어지수 1,255,783 소통지수 1,701,605 커뮤니티지수 1,507,2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14,15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7,073,467과 비교해보면 29.11% 하락한 결과다.
3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451,930 미디어지수 1,108,910 소통지수 1,308,146 커뮤니티지수 1,529,0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98,08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959,166과 비교해보면 11.09% 상승했다.
4위, 영탁 브랜드는 참여지수 451,930 미디어지수 1,108,910 소통지수 1,308,146 커뮤니티지수 1,529,0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98,08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959,166과 비교해보면 11.09% 상승한 수치다.
5위, 르세라핌 ( 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 ) 브랜드는 참여지수 396,157 미디어지수 1,077,842 소통지수 936,518 커뮤니티지수 1,045,8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56,36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195,010과 비교해보면 189.23% 상승했다.
2024년 9월 가수 브랜드평판조사는 2024년 8월 28일부터 2024년 9월 28일까지의 임영웅, 에스파, 세븐틴, 영탁, 르세라핌, 데이식스, 아이브, 태연, 방탄소년단, 이찬원, (여자)아이들, 블랙핑크, 라이즈, 정동원, 아이유, 싸이, 프로미스나인, 트와이스, 오마이걸, 강다니엘, 박진영, 비비, 투어스, 조이, 백현, 레드벨벳, 이승기, 소녀시대, 장윤정, 잔나비, QWER, 장민호, 엑소, NS 윤지, 윤하, 아일릿, 송가인, 이승윤, 박재범, 지코, 나훈아, 박효신, 화사, 김준수, 성시경, 이영지, 이무진, 벤, 노을, 뉴진스, 창모, 베이비몬스터, 김희재, 우디, 정은지, 적재, 청하, 선미, 다비치, 산들, 10CM, 바이브, 전소미, 조용필, 스테이씨, 백예린, 송민호, 백지영, NCT, 경서, 규현, 카더가든, 헤이즈, 테이, 워너원, Crush, 케플러, 마마무, 자우림, 이홍기, 존박, 폴킴, 임한별, 케이윌, 박창근, 이채연, 볼빨간사춘기, 선예, 기리보이, 최예나, 케이시, 경서예지, 죠지, 멜로망스, 권진아, SG워너비, 이솔로몬, 빅마마, 박혜원, ITZY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seon@osen.co.kr
[사진]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