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비로 신곡 구매"..2NE1→피에스타 재결합, 팬들도 울었다 [Oh!쎈 이슈]
OSEN 하수정 기자
발행 2024.09.28 13: 03

올해 해외에서는 전설적인 록밴드 오아시스가 다시 모여 뜨거운 관심을 받았고, 국내 보이그룹 중에선 B.A.P가 5년 만에 뭉쳤다. 이런 가운데 걸그룹 멤버들도 연달아 재결합 소식을 알려 화제의 중심에 섰는데, 팬들도 기다렸던 다시 모인 걸그룹들을 모아봤다.
# 2NE1
지난 6월 OSEN 단독 보도를 통해 2NE1(씨엘, 산다라 박, 박봄, 공민지)의 완전체 재결합이 가시화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멤버들이 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총괄 프로듀서와 손잡고 2NE1 복귀 프로젝트를 위해 논의하고 있다는 내용이었다.

당시 실제로 서울 합정동 YG 신사옥에서 8년 만에 양현석 총괄 프로듀서와 2NE1 멤버들이 회동을 가졌고, 약 2시간 동안 만남이 이뤄졌다.
이후 양현석 총괄 프로듀서가 2NE1 프로젝트를 전격 발표하며 완전체와 함께하는 새 출발을 알렸다. 양현석 총괄의 결단과 2NE1의 강한 의지가 더해져 완성된 이번 프로젝트의 시작은 단독 콘서트 개최였다. 양 총괄은 "이번 공연은 굉장히 남다를 거다. 2NE1과 함께 자라고 그들의 음악을 듣던 세대들이 추억을 공유하고 있다. 모든 스태프들과 열심히 노력해서 성공적인 공연을 만들어 내겠다"고 밝혔다.
2NE1은 오는 10월 4일부터 6일까지 사흘간 데뷔 15주년을 맞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2024 2NE1 CONCERT 'WELCOME BACK' IN SEOUL'을 개최한다. 투애니원이 10년 6개월 만에 단독 콘서트에서 완전체로 무대를 선보인다. 서울 콘서트를 시작으로 아시아 투어도 진행하며, 11월 16일 마닐라, 11월 23일 자카르타, 11월 29~12월 1일 고베, 12월 13~15일 도쿄, 12월 8일 홍콩, 12월 21일, 내년 1월 25일 태국 방콕, 2월 8일 대만 타이베이 공연을 추가 개최한다. 
# 여자친구
6인조 걸그룹 여자친구가 내년 1월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모인다. 2021년 활동 종료 이후 4년 만의 재결합이다.
여자친구가 활동 당시 몸담았던 소속사 쏘스뮤직 측은 "내년 1월 여자친구가 데뷔 10주년을 기념하는 프로젝트로 팬들을 찾아갈 예정"이라며 "'버디'(여자친구 팬덤) 여러분께 소중한 추억을 선물해 드리고 싶다는 멤버들의 바람이 모여 이번 프로젝트가 성사됐다. 많은 기대와 응원을 부탁드린다"며 입장을 전했다.
여자친구는 지난 2015년 데뷔해 '유리구슬', '오늘부터 우리는', '시간을 달려서', '너 그리고 나', '귀를 기울이면', '밤' 등의 히트곡으로 사랑 받았다. 2021년 쏘스뮤직과 전속계약이 만료되면서 활동이 종료됐고, 이후 멤버들은 각자의 자리에서 활동을 이어왔다. 은하, 신비, 은지는 비비지(VIVIZ)라는 걸그룹을 결성, 재데뷔해 활동 중이다.
# 피에스타
 
피에스타(재이, 린지, 예지, 옐(혜미), 차오루)는 최근  6년 만에 컴백을 예고하며, 팬들에게 완전체 모습을 선보였다. 지난달 차오루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피에스타 해체 7년만에 다시 재결합?!'이라는 영상을 공개한 것.
차오루는 "내 꿈은 언젠가 다시 뭉치는 것이었고 꿈을 이루기 위해 중국에서 라이브커머스를 하며 돈을 모았다. 그리고 그 돈으로 피에스타 '짠해' 저작권을 구매했다"며 "새로운 노래를 살까 고민도 했지만 좋은 노래 만나기도 쉽지 않고 '짠해'라는 곡에 아쉬움이 있으니까 리메이크해서 나오면 어떨까 생각을 했다"며 '짠해' 리메이크 음원으로 컴백하는 것을 공식화했다.
이후 멤버들은 '짠해' 리메이크 음원과 관련해 의상, 편곡, 안무, 뮤직비디오 등 기존 활동에서 아쉬웠던 점, 보완할 점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직접 기획, 제작에 나서는 모습을 보여 팬들의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영상 말미에는 "올해 2024년 8월 31일은 피에스타가 데뷔한 지 정확히 12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그리고 저희가 'LET'S(팬클럽 명)'와 함께한 지 12주년이 되는 아주 특별한 기념일이기도 합니다. 우리 피에스타 다섯 명이 다시 한자리에 모여 여러분들을 위해 새로운 버전의 '짠해'를 준비했습니다"라며 신곡 준비 비하인드 영상이 나와 팬들에게 감동을 안겼다.
'짠해'는 2015년 발매한 피에스타 첫 번째 미니앨범 'BLACK LABEL(블랙 라벨)'의 타이틀곡이자 지금까지도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곡으로 2024년 멤버들의 한층 깊어진 감성으로 재해석했다. 8월 31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되기도 했다.
# 러블리즈
러블리즈(이수정, 유지애, 서지수, 이미주, 케이, 진, 류수정, 정예인)도 10주년을 기념해 오는 11월 완전체 콘서트를 확정했다.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에 러블리즈의 데뷔 10주년 기념 단독 콘서트 '겨울나라의 러블리즈 4' 티저 이미지를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2017년 첫 개최된 '겨울나라의 러블리즈'는 올 라이브 밴드로 진행되는 러블리즈의 겨울 시즌 콘서트다. 화려한 라이브와 퍼포먼스, 다채로운 구성을 자랑해 팬들은 물론 공연 마니아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으며 러블리즈만의 독보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최근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의 봄 축제에 출연해 변함없는 호흡으로 화제를 모은 이들은 데뷔 10주년을 맞아 단독 콘서트 개최까지 확정해 글로벌 팬심을 들썩이게 만들었다. '겨울나라의 러블리즈 4'를 통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라이브와 퍼포먼스를 등이 기대되고 있다.
/ hsjssu@osen.co.kr
[사진] OSEN DB, YG엔터테인먼트, 울림엔터테인먼트 제공, 차오루 유튜브 화면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