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TV ‘싱크로유’에 엠블랙 출신 배우 이준이 ‘스페셜 추리단’으로 출격한다.
KBS 2TV '싱크로유'(연출 권재오)는 AI가 만들어낸 싱크로율 99%의 무대 속에서 목소리가 곧 명함인 최정상 드림 아티스트들이 직접 선보이는 환상의 커버 무대를 찾아내는 버라이어티 뮤직쇼. 정규 프로그램으로 돌아온 첫 방송부터 최고 시청률 6.1%를 기록하며 동시간 예능 시청률 1위를 차지한데 이어, 정용화 이승기의 ‘소나기’ 듀엣 영상에 댓글이 1,300개를 돌파(20일 기준)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화제성과 시청률을 모두 거머쥐었다. (닐슨 코리아 기준)
또한 공개된 2회 미리 보기 영상을 통해 김필 ‘잊지 말아요’, 더원 ‘그대라는 시’, 10CM ‘소녀’, 정인 ‘Dear’, 별 ‘처음부터 너와 나’, 나윤권 ‘모든 날, 모든 순간’ 등 한 자리에 모이기 힘든 초호화 드림 아티스트 라인업이 공개되며 뜨거운 화제가 이어지고 있다.
이 가운데 이준이 ‘스페셜 추리단’으로 출격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준은 등장부터 “나는 ‘방구석 에이스’다. 집에서 볼 때 다 맞혔다”라며 근거 있는 자신감을 드러내 좌중을 웃음바다로 만든다.
이준이 “추리단 못 맞혀서 답답했다”라고 시청자 경력을 내세우자, 카리나는 “보셨군요”라며 ‘찐’ 시청자 이준의 반응에 엄지를 치켜든다. 이준은 이를 입증하듯 그간 쌓아온 추리력을 발동, ‘음악 전문가’ 이적을 깜짝 놀라게 만드는 적중률을 선보인다. 유재석은 급기야 무대 뒤까지 예측하는 ‘기상천외’한 이준의 추리에 “당황스럽네요”라며 혀를 내둘러 모두의 귀를 쫑긋 세우게 한다.
그런가 하면 이준은 과거 축가 경험까지 덧붙이며 ‘방구석 에이스’로의 활약을 펼친다. 이준은 ‘All For You’ 무대를 보더니 “엠블랙 멤버 천둥 씨가 결혼할 때 내가 산다라박 누나와 불렀던 노래다. 그때도 바로 정확하게 화음이 완성됐기 때문에, 이건 확실하다”라고 호언장담에 나서 추리단 일동을 한순간에 빠져들게 한다고. 이에 이적은 “저는 무조건 이준 씨의 의견을 따르겠습니다”라며 이준의 확신에 말려들기까지 한다고 해 이적의 확신이 성공으로 이어질지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한편 ‘자칭 방구석 에이스’ 이준도 경악한 ‘어나 더 레벨’의 ‘싱크로유’의 무대가 예고돼 눈길을 끈다. 이준은 생생한 숨소리까지 모두 살아있는 무대에 “무슨 AI가 이것까지 해요?”라며 혼란에 빠진 모습으로 도파민을 자극한다고. 이에 유재석이 “살짝 말씀드리면 AI는 박자, 숨소리 다 심어놓는다”라며 입증에 나서자, 자신만만하던 이준은 두통을 호소하며 앓는 소리를 냈다는 후문.
과연 이준은 한층 업그레이드된 ‘싱크로유’에서 끝까지 ‘방구석 에이스’의 자신감을 지켜낼 수 있을지 본 방송에 대한 관심이 수직 상승한다.
한편, 환희의 대반전 뮤직쇼 KBS 2TV ‘싱크로유’는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된다.
/ hsjssu@osen.co.kr
[사진] KBS 2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