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미니 앨범 'ATE'(에이트) 수록곡 'JJAM'(쨈) 뮤직비디오를 선보였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달 19일 신보 'ATE'와 타이틀곡 'Chk Chk Boom'(칙칙붐)을 발매하고 컴백했다. 2022년 미니 앨범 'MANIAC'(매니악)부터 'ATE'까지 다섯 개 작품을 연속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진입과 동시에 1위에 올려놓은 첫 번째 그룹이 되어 새 역사를 썼다.
지난 7일 오후 스트레이 키즈는 공식 SNS 채널에 신보 수록 3번 트랙 'JJAM' 뮤직비디오를 게재하고 앨범 'ATE'의 월드와이드 인기에 화답했다. '콘셉트 맛집 그룹'답게 가장 잘 하는 콘셉추얼한 에너지를 극대화해 보는 이들을 매료했다. 유쾌한 경고 문구로 시작되는 뮤직비디오는 기괴하고 끈적한 잼을 만들고 있는 멤버들과 그 모습을 지켜보는 듯한 연출로 구성돼 호기심을 자극한다.
어둡고 스산한 분위기 속 여덟 멤버들의 자연스러운 반응, 익살스러운 표정을 모은 컷들이 스트레이 키즈만의 특별한 유머 코드를 표현하며 재미와 흥미를 유발한다. 또 곡 후반부 휘몰아치듯 고조되는 사운드 맞춰 빠르게 전환되는 군무가 짜릿한 임팩트를 남기며 'JJAM' 완곡 퍼포먼스를 향한 기대를 높인다. 'JJAM'은 유닛별로 이어지는 '라차 잼'(RACHA JAM)을 따라 펼쳐지는 다채로운 구성이 돋보이는 곡으로 8월 3일 자(이하 현지시각)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9위에 랭크됐다.
스트레이 키즈는 매 컴백마다 앨범 발매에 앞서 수록곡 중 일부를 소개하는 시그니처 티징 콘텐츠 'UNVEIL : TRACK'(언베일 : 트랙)을 오픈하고 '자체 프로듀싱 그룹'의 음악적 자부심을 표출하고 있다. 앨범 발매 이후에는 타이틀곡 못지않은 퀄리티를 자랑하는 수록곡 뮤직비디오를 통해 팬심을 더욱 넓히고 있다. 이번에도 8월 1일 공식 팬클럽 스테이(STAY) 탄생 6주년을 맞이해 7월 26일부터 8월 1일까지 일주일간 '2024 STAYweeK'(2024 스테이위크)를 진행했고, 'ATE' 앨범 수록 1번 트랙 'MOUNTAINS'(마운틴스)와 7번 트랙 'Stray Kids' 비디오를 공개하며 팬 만족도를 채웠다.
'글로벌 음악 시장을 씹어 먹겠다'는 포부를 녹여낸 웰메이드 음반 'ATE'와 타이틀곡 'Chk Chk Boom'은 8월 10일 자 미국 '빌보드 200' 6위, '아티스트 100' 4위를 비롯해 '톱 앨범 세일즈',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월드 앨범'까지 4개 부문 1위를 차지하고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들은 오는 8월 24일~25일, 31일~9월 1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4회 공연을 열고 자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새 월드투어 'Stray Kids World Tour <dominATE>'(도미네이트)에 돌입한다. /seon@osen.co.kr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