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스 코토코, 행사 중 실신 ‘쿵’..소속사 “무대 중단→병원 이동, 안정 취하는 중” [전문]
OSEN 김채연 기자
발행 2024.08.03 22: 56

그룹 유니스 멤버 코토코가 공연 중 실신해 무대가 중단됐다.
3일 전남 해남에서는 ‘2024 한여름밤의 문화축제 : 미니 K-POP 콘서트’ 무대가 진행됐다. 해당 공연에는 가수 마야, 이무진, 트리플에스, 파우, 유니스 등이 참여했다.
이날 유니스의 무대 중 멤버 코토코는 실신해 쓰러졌다. 코토코를 발견한 멤버들이 빠르게 다가가면서 무대가 중단됐다.

5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KBS 별관에서 ‘뮤직뱅크’ 리허설이 진행됐다.이날 ‘뮤직뱅크’에는 DRIPPIN,KISS OF LIFE,n.SSign(엔싸인),NCT DREAM,NOWADAYS,THE NEW SIX,UNIS(유니스),VVUP (비비업),xikers(싸이커스),경서,아일릿(ILLIT),앰퍼샌드원 (AMPERS&ONE),영파씨(YOUNG POSSE),캐치더영(Catch The Young),톡식 (TOXIC),투모로우바이투게더,퍼플키스(PURPLE KISS),홍지윤이 출연한다.그룹 유니스 코토코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04.05 /rumi@osen.co.kr

팬들의 걱정이 커진 가운데, 소속사 측은 공식 SNS를 통해 “금일 해남에서 진행된 ‘2024 한여름밤의 문화축제: 미니 K-POP 콘서트’ 무대 도중 멤버 코토코가 실신하여 무대가 중단되는 일이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티스트는 곧바로 병원으로 이동해 검사를 받고 현재 병원에서 안정을 취하고 있다”며 “팬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사과드리며, 당사는 아티스트의 컨디션을 최우선으로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를 접한 팬들은 “컴백 전까지 멤버들이 푹 쉬었으면 좋겠다”, “멤버들도 놀랐을텐데 오늘 푹 쉬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유니스는 SBS 걸그룹 서바이벌 오디션 ‘유니버스 티켓’을 통해 선발된 8인조 다국적 걸그룹으로, 지난 3월 데뷔했다. 오는 8월 6일 첫 번째 싱글앨범 'CURIOUS(큐리어스)' 컴백 쇼케이스를 열고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그룹 유니스(진현주, 나나, 젤리당카, 코토코, 방윤하, 엘리시아, 오윤아, 임서원)가 27일 오후 서울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첫 번째 미니앨범 'WE UNIS(위 유니스)' 발매 쇼케이스를 가졌다.유니스(UNIS) 타이틀곡 'SUPERWOMAN(슈퍼우먼)'은 아프로비츠와 뭄바톤, 하우스 장르가 결합된 댄스곡으로, 누구든 원하면 언제든 스스로의 슈퍼우먼이 될 수 있다는 유니스의 당당하고도 사랑스러운 포부를 보여준다.유니스가 타이틀곡 'SUPERWOMAN(슈퍼우먼)' 무대를 펼치고 있다. 2024.03.27 / dreamer@osen.co.kr
이하 소속사 F&F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F&F엔터테인먼트입니다.
금일 해남에서 진행된 ‘2024 한여름밤의 문화축제: 미니 K-POP 콘서트’ 무대 도중 멤버 코토코가 실신하여 무대가 중단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아티스트는 곧바로 병원으로 이동해 검사를 받고 현재 병원에서 안정을 취하고 있습니다.
팬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사과드리며, 당사는 아티스트의 컨디션을 최우선으로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cykim@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