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단국대 체육교육과, 동문회장배 전국 동호인 배드민턴대회 개최한다
OSEN 서정환 기자
발행 2024.07.09 16: 48

배드민턴 동호인들의 최강자를 가린다. 
단국대 체육교육과 동문회(회장 김서영)에서 오는 13일~14일 양일간 죽전캠퍼스 체육관에서 '2024 단국대 체육교육과 동문회장배 전국 동호인 배드민턴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전국 630개 팀 1,300명의 동호인이 참여하며 경기는 연령별, 급수별, 종목별(혼복/남복/여복) 총 36종목으로 나뉘어 레벨에 맞는 선수들을 상대로 열띤 셔틀콕 향연을 펼친다.

 
대회 방식은 20~30대, 40대, 50대별로 예선전을 벌인 후 결선 토너먼트로 진출해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 예선전은 25점, 결선 토너먼트는 21점 랠리 포인트 1세트로 진행하며 대회 참가는 대한배드민턴협회 선수 등록(중학교)이 없는 동호인이어야 하며 참가 연령을 하향하여 출전할 수 있다. 또한 여자 선수는 혼복·여복 중복 출전 시 혼복에 한하여 1급수 상향 출전이 가능하다. 우승자에게는 요넥스 배드민턴화 등 푸짐한 선물을 수여한다. 
이번 대회를 주최하는 김서영 회장은 “이번 대회는 단국대 체육교육과 창설 60주년을 맞아 지역사회에 스포츠 성과를 전하고 배드민턴을 통한 생활체육 보급과 동호인들의 건강 및 여가 증진에 앞장서고자 마련했다”라고 밝혔다. 
단국대 허진영 사범대학장도 “이번 대회를 통해 배드민턴 동호인들이 기량을 확인하고 화합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며 “단국대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체육 인프라 확대에 기여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단국대 체육교육과 동문회가 주최· 주관하고 모다모다와 요넥스코리아가 후원하고 용인특례시 배드민턴협회, 오르비텍, ㈜엔코스가 협찬한다. / jasonseo34@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