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7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2위 이정재·3위 변우석 [공식]
OSEN 김채연 기자
발행 2024.07.04 16: 37

2024년 7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는 임영웅이 차지했다.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에서 1위 임영웅, 2위 이정재, 3위 변우석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6월 4일부터 2024년 7월 4일까지 측정한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8,724,791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10일 오후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TMA) 레드카펫 행사가 열렸다.가수 임영웅이 포토타임을 하고 있다. 2023.10.10 /jpnews@osen.co.kr

2024년 7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이정재, 변우석, 유재석, 방탄소년단, 마동석, 김수현, 아이브, 차은우, 에스파, 손흥민, 세븐틴, 손석구, 아이유, 공유, 아일릿, 이효리, 백종원, 박보검, 이찬원, 이병헌, 영탁, 김종국, 박서준, 블랙핑크, 박은빈, 르세라핌, 라이즈, 이영애, 전현무 순으로 분석됐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32만 4315, 미디어지수 54만 7076, 소통지수 60만 9408, 커뮤니티지수 51만 9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백 99만 174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백 43만 445와 비교해보면 18.05% 하락했다.
2위 이정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27만 2742, 미디어지수 39만 7290, 소통지수 55만 4309, 커뮤니티지수 42만 67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백 65만 105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백 7만 2871과 비교해보면 53.89% 상승했다.
3위 변우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32만 7272, 미디어지수 43만 4617, 소통지수 34만 8144, 커뮤니티지수 40만 79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백 51만 797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백 37만 8936과 비교해보면 10.08% 상승했다.
4위는 유재석, 5위는 방탄소년단이 차지했다.
이에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광고모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9,109,351개와 비교하면 1.3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02% 하락, 브랜드이슈 4.68% 하락, 브랜드소통 19.36% 상승, 브랜드확산 8.3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구 서장은 “2024년 7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광고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진심이다, 구매력높다, 주목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하나금융, 정관장, 햇살담은 간장'이 높게 나왔다. 임영웅 광고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7.03%로 분석됐다”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편, 임영웅은 오는 6일 쿠팡플레이와 티빙을 통해 단편영화 ‘In OCtober’를 공개한다. 또 임영웅과 영웅시대가 함께한 첫 스타디움 입성기를 담은 영화 ‘IM HERO - THE STADIUM’ THE MOVIE도 8월 28일 CGV에서 개봉된다.
/cykim@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