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진의 현역 만기 제대를 축하하기 위해 팬들이 나섰다.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픽(UPICK)’에서 진행되고 있는 ‘6월 이달의 픽 K-POP ARTIST(남)’ 투표에서 지난 12일 전역한 방탄소년단의 진이 1위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아미들의 화력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다.
방탄소년단 멤버 중 가장 먼저 군 복무를 마치고 돌아온 진의 전역을 축하하기 위해 팬들은 ‘6월 이달의 픽’ 투표에서 진이 우승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투표와 홍보에 나서고 있다. 앱 내 커뮤니티에서는 “드디어 전역이다”, “열심히 모아왔던 투표권으로 전역 기념 1위 시켜주자!”라는 등 열띤 반응을 보여주고 있다.
유픽에서 열리는 ‘이달의 픽’ 투표는 매달 1일부터 약 20일간 진행되고, 각 부문 1위부터 3위를 차지한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이달의 베스트 픽’ 투표가 이어진다. ‘이달의 픽’ 1위에게는 서울 삼성역에 위치한 코엑스 미디어 타워 광고가 송출되고, ‘이달의 베스트 픽’ 1위에게는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광고 송출 기회가 제공된다.
특히 현재 유픽에서 진행되고 있는 투표 중 방탄소년단이 후보에 오른 투표는 전 멤버가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어 군백기에도 여전한 글로벌 인기를 입증해 보이고 있다.
진은 전역과 동시에 13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4 FEAST(페스타)’에 참석해 다양한 행사로 팬들을 만났다. 특히 그는 팬 1000명을 대상으로 한 허그회를 진행해 남다른 팬사랑으로 화제를 모았다.
‘6월 이달의 픽’ 투표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유픽(UPICK) 애플리케이션과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met568@osen.co.kr
[사진]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