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특' 뮤직비디오로 통산 다섯 번째 2억 뷰 기록을 달성했다.
스트레이 키즈가 지난 해 6월 2일 발매한 정규 3집 '★★★★★ (5-STAR)'(파이브스타)의 타이틀곡 '특' 뮤비는 지난 2일 오후 유튜브 조회 수 2억 건을 돌파했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神메뉴'(신메뉴), 'Back Door'(백 도어), '소리꾼', 'MANIAC'(매니악)에 이어 '특'까지 총 5편의 뮤비를 2억 뷰 반열에 올렸다.
'특'은 스트레이 키즈가 미국 '빌보드 200' 차트에서 거둔 4연속 1위 기록 중 세 번째 1위에 빛나는 앨범 '★★★★★ (5-STAR)'의 타이틀곡이다. '특이한 애들 중에 가장 별나고 특별한 애들 중 가장 빛나는' 스트레이 키즈의 정체성을 담은 노래로,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의 방찬, 창빈, 한이 직접 작사, 작곡했다.
뮤비는 여덟 멤버들의 빛깔 번쩍한 퍼포먼스, 다채로운 볼거리, 역대급 스케일이 국내외 호평을 모으며 조회 수를 견인했다.
이들은 정규 3집과 타이틀곡 '특'으로 미국 '빌보드 200'과 '아티스트 100' 3연속 동시 1위를 석권했고 세계 3대 음악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차트의 '오피셜 앨범 차트 톱 100'과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또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를 비롯해 일본, 호주, 네덜란드, 스위스, 벨기에 등 월드와이드 차트에서도 호성적을 냈다.
최근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달 10일 발표한 영어 싱글 'Lose My Breath (Feat. Charlie Puth)'(루즈 마이 브레스 (피처링 찰리 푸스))로 빌보드 '핫 100' 두 번째 차트인에 성공했고 영국 오피셜 차트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 랭크인했다. 이들은 오는 7월 12일 이탈리아 밀라노 'I-Days'(아이 데이즈), 14일 영국 런던 'BST Hyde Park'(브리티시 서머 타임 하이드 파크), 8월 2일 미국 시카고 '롤라팔루자 시카고' 등 해외 대형 음악 페스티벌의 헤드라이너로서 무대를 장식하고 'K팝 대세' 존재감을 뽐낸다. /seon@osen.co.kr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