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신해철의 ‘그대에게’가 인기게임 '검은사막'에서 오마주되어 게임 유저들의 심금을 울렸다. 펄어비스는 간판 게임 '검은사막' 10주년을 기념해 모험가들에게 지난 10년간의 여정에 대한 감사와 희망을 담아 '그대에게'를 오마주한 '모험가에게'를 공개했다.
펄어비스는 지난 5월 31일 ‘검은사막‘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모험가를 위한 헌정곡 ‘모험가에게‘를 공개했다.
‘모험가에게’는 故 신해철의 ‘그대에게’를 오마주(homage)해 펄어비스 오디오실에서 직접 제작했다. 검은사막 모든 모험가에게 지난 여정에 대한 감사와 함께 다가올 모험에 대한 희망을 담았다. 김지윤 펄어비스 오디오실장이 프로듀싱(producing), 오동준 작곡가와 CM 에이든이 작사에 참여했다.
헌정곡과 특별 영상은 지난 25일 열린 국내 직접 서비스 5주년 기념행사 ‘벨리아지붕 초대석’에서 모험가들에게 처음 공개됐다. 오동준 작곡가와 펄어비스 전속 가수로 함께하게 된 아티스트 ‘모어’가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부른 뒤 모험가들의 호평을 받았다.
헌정곡 ‘모험가에게‘는 ‘펄어비스 뮤직’ 유튜브 채널과 주요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펄어비스는 2018년 ‘검은사막 모바일’ TVCF 배경 음악으로 신해철의 ‘니가 진짜 원하는 게 뭐야’ 복원 음원을 사용하면서 신해철 유족이 설립한 ‘넥스트 유나이티드(N.E.X.T United)’와 연을 맺었다. 이후 신해철 미공개 음원 데이터 복원 사업, 데뷔 30주년 기념 앨범 공동 제작사 참여 등 다양한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김지윤 펄어비스 오디오실장은 “모험가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담아 헌정곡을 제작했다”며 “이 곡에 영감을 주신 신해철 님과 넥스트 유나이티드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라고 전했다. /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