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우희, ‘더 에이트 쇼’·‘히어로’ 쌍끌이 인기→‘유퀴즈’로 돌풍 잇는다 [종합]
OSEN 김채연 기자
발행 2024.05.29 19: 57

배우 천우희가 ‘더 에이트’, ‘히어로는 아니지만’의 인기를 ‘유퀴즈’로 이어간다.
29일 천우희 측 관계자는 OSEN에 “천우희가 ‘유퀴즈 온 더 블럭’ 출연하게 됐다. 현재 녹화 중”이라고 밝혔다. 
그동안 천우희는 예능 출연이 많지 않은 배우인 만큼 유재석, 조세호를 만나 유쾌하고 진솔한 대화를 잔뜩 풀어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10일 오전 서울 중구 장충동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넷플릭스 시리즈 ' The 8 Show ' 제작발표회가 열렸다.'더 에이트 쇼'는 8명의 인물이 8층으로 나뉜 비밀스런 공간에 갇혀 ‘시간이 쌓이면 돈을 버는’ 달콤하지만 위험한 쇼에 참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더 에이트 쇼'는 글로벌 누적 조회수 3억 뷰를 기록한 배진수 작가의 네이버웹툰  '머니게임'과 '파이게임' 을 각색해 한재림 감독의 감각적이고 세련된 연출과 탄탄한 스토리텔링으로 새롭게 탄생시켰다. 여기에 류준열, 천우희, 박정민, 이열음, 박해준, 이주영, 문정희, 배성우가 8명의 참가자로 변신해 8개의 층으로 나뉘어진 비밀스러운 공간에서 협력과 대립, 배신을 거듭하며 색다른 케미와 앙상블을 선보일 것을 예고했다.천우희가 포토타임을 하고 있다. 2024.05.10 /jpnews@osen.co.kr

최근 천우희는 두 드라마 속 반전 매력을 선보이며 인기 쌍끌이에 성공했다. ‘더 에이트 쇼;에서는 인간의 욕망과 본성을 광기로 투영한 ‘8층’을 맡았다. 광기 넘치는 천우희의 연기와 화려한 비주얼로 인해 ‘더 에이트 쇼’는 공개 직후부터 뜨거운 화제성을 모았다.
반면 ‘히어로는 아니지만’에서는 극중 복귀주(장기용 분) 가족에 의도적으로 접근하는 사기꾼 도다해 역을 맡아 또 다른 매력을 선보이고 있다. 판타지 드라마에 치유의 메시지를 담은 만큼 천우희의 열연이 돋보이고 있다.
2일 오후 서울 마포구 스탠포드호텔에서 JTBC 새 주말극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제작발표회가 열렸다.‘하이드’의 후속으로 방송되는 ‘히어로는 아닙니다만’은 남다른 능력을 지녔지만 아무도 구하지 못했던 남자가 마침내 운명의 그녀를 구해내는 내용의 판타지 로맨스다.오는 4일 오후 10시30분 첫 회가 방송된다.배우 천우희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05.02 /sunday@osen.co.kr
그래서 일까. 지난 17일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더 에이트 쇼’는 공개 후 넷플릭스 국내 TOP 10 시리즈 부문 1위를 차지했고, ‘히어로는 아닙니다만’이 2위를 나란히 기록 중이다.
더불어 넷플릭스 TOP 10 웹사이트에 따르면 'The 8 Show' (더 에이트 쇼)는 5월 20일부터 5월 26일까지 480만 시청 수(시청 시간을 작품의 총 러닝 타임으로 나눈 값)를 기록하며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시리즈(비영어) 부문 1위에 등극했다. 또한 아르헨티나, 브라질, 프랑스, 독일, 이집트, 인도네시아, 베트남을 포함한 총 68개 국가에서 TOP 10 리스트에 올리며 공개 2주차에도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여기에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5월 3주차 화제성 조사에서 천우희는 화제성 부문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천우희가 두 드라마를 통해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가운데 유재석, 조세호와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어떤 이야기를 나눌지 기대를 모은다.
한편, 천우희가 출연하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오는 6월 중 방영된다.
/cykim@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