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쿨하고 감각적인 콘셉트 필름으로 Z세대 감성을 정조준했다.
보이넥스트도어(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는 지난 22일 오후 6시에 하이브 레이블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 일본 데뷔 싱글 ‘AND,’의 ‘YAKOU’(夜行) 버전 콘셉트 필름을 업로드했다. ‘YAKOU’(夜行)는 ‘야행’이라는 의미로, 밤거리를 자유로이 활보하는 청춘의 모습을 담은 콘셉트다.
영상 속 여섯 멤버들은 늦은 시간에 모여 지하철역 안을 신나게 뛰어다니는가 하면, 자정이 넘은 시간 편의점에서 장난을 치면서 즐거운 한때를 보낸다. 일상적인 공간을 배경으로 ‘옆집 소년들’다운 친근한 매력을 발산하는 동시에 팀 특유의 쿨한 분위기를 풍긴다. 또한 이번 영상은 아날로그 질감의 화면과 역동적인 구도로 Z세대 멤버들의 감각적이고 힙한 에너지를 살렸다.
보이넥스트도어의 일본 데뷔 싱글 ‘AND,’는 7월 10일 발매된다. 신보에는 한국 음반의 타이틀곡인 ‘One and Only’(데뷔 싱글 ‘WHO!’), ‘뭣 같아’(미니 1집 ‘WHY..’), ‘Earth, Wind & Fire’(미니 2집 ‘HOW?’)의 일본어 버전과 일본 오리지널 곡 등 총 4개 트랙이 수록된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지난달 발매한 미니 2집 ‘HOW?’로 거둔 호성적을 일본 데뷔 싱글까지 이어가겠다는 각오다. 써클차트 최신 주간차트(5월 16일 자)에 따르면 ‘HOW?’는 71만 6487장 판매돼 단일 음반 판매량 기준 팀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특히 일본에서 이 앨범은 전작 대비 2배에 육박하는 초동(발매 첫 일주일 판매량)을 기록했고,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 및 ‘주간 합산 앨범 랭킹’(집계기간: 4월 15~21일)과 빌보드 재팬 ‘핫 앨범’ 등 다수의 차트 정상에 올라 가파른 인기 성장세를 증명했다.
보이넥스트도어를 향한 현지의 기대는 이미 남다르다. 이들은 일본 데뷔를 발표하기도 전에 오는 8월 18일 도쿄 조조마린 스타디움과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리는 일본 최대급 음악 페스티벌 ‘서머 소닉 2024’(SUMMER SONIC 2024) 출연을 확정지었다. ‘SPUR’, ‘SMART’, ‘MORE’ 등 현지 인기 매거진의 화보 공개도 앞두고 있다. /seon@osen.co.kr
[사진]KOZ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