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ND, 몸풀기는 끝났다..'X10' 향해 "거침없이 쏴"[퇴근길 신곡]
OSEN 김나연 기자
발행 2024.05.21 18: 00

MCND가 목표를 향한 거침없는 열정을 신곡에 담아냈다.
21일 MCND의 여섯 번째 미니 앨범 'X10'이 발매됐다. 'X10'는 과녁의 정중앙을 향해 하나가 되어 거침없이 나아가 'X10'(목표)에 반드시 도달하겠다는 MCND만의 열정과 팀워크를 그린 앨범이다. 정상을 향해 멈추지 않고 전진하겠다는 ‘ONE TEAM, ONE GOAL (하나의 팀이 되어, 하나의 목표를 향해 나아간다)’의 메시지가 담겼다.
이번 앨범의 주요 키워드는 '팀워크'다. 앨범에는 MCND가 함께 일 때의 열정과 시너지, 자유로움, 애틋함을 자유분방하면서도 에너제틱 한 모습 등 유니크한 팀워크를 총 5개의 음악으로 다채롭게 풀어냈다.

동명의 타이틀곡 'X10'는 웨스턴 스타일의 Hip Hop 장르다. 저돌적인 드럼과 기타 루프 사운드가 전체 음악의 리드를 끌고 나가며, 하나의 'X10' (목표)을 향해 쉬지 않고 날아가는 모습을 표현한 곡이다. MCND는 "이미 준비는 끝났지 / 우린 뭐든지 해내지 / 날려봐 We got X10 / 우린 역사를 써 This is real / 숨길 수 없는 Energy / 거침없는 Shot Perfect 10"와 같은 후렴구 가사를 통해 한층 여유로워진 모습으로 넘치는 자신감을 발산한다.
이 전의 모습들은 단순히 준비운동에 지나지 않는다. MCND는 "몸 풀긴 끝났고 이제부터 본 Game / 지금 자신감은 Max 최고치"라고 선언하며 몸풀기를 끝낸 지금 본격적인 도약에 나설 것을 예고했다.
그 과정에서 뛰고 다치고 깨지더라도 MCND에게는 직진 뿐이다. "기회를 Rebound 계속해서 Jump / 계속 휘둘러 될 때까지 / 그게 골이 될 때까지 계속해서 Shoot / Don’t stop 거침없이 쏴 / 목표를 향해 날려 Shoot out"이라는 가사는 MCND의 끊임 없는 도전, 그리고 이를 통해 반드시 목표에 도달하겠다는 집념을 드러낸다. MCND는 자신들이 보여줄 수 있는 에너지를 최대로 발휘해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겠다는 포부를 전한다.
화려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뮤직비디오에는 "게임 스타트" 버튼과 함께 다양한 게임 스테이지를 누비는 멤버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영상 말미 하나의 팀이 돼 힘차게 달려나가는 멤버들의 모습에서 우리가 함께라면 어떤 방해물도 겁날 것이 없다는 강한 의지가 느껴진다. 목표를 향해 멈추지 않고 나아가는 MCND가 거머쥘 짜릿한 승리에 기대가 쏠린다.
한편 MCND의 여섯 번째 미니앨범 'X10'은 21일 오후 6시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delight_me@osen.co.kr
[사진] 티오피미디어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