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매 그룹 AKMU가 'EPISODE' 시리즈의 세 번째 이야기를 들고 오는 6월 3일 컴백한다.
YG엔터테인먼트는 20일 공식 SNS에 'AKMU - COMEBACK POSTER'를 공개하며 이와 같이 밝혔다. 2017년 여름을 청량하게 물들였던 [SUMMER EPISODE], 2021년 한층 깊어진 철학적 메시지가 담긴 [NEXT EPISODE]를 잇는 이번 컴백에 음악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상황.
공개된 포스터는 크레용 질감의 일러스트와 AKMU 특유의 기분 좋은 에너지가 어우러져 보는 이로 하여금 흐뭇한 미소를 머금게 한다. 저마다 자유분방한 포즈를 취하며 통통 튀는 매력을 발산, 서로를 향해 손을 뻗는 천진난만한 모습으로 사랑스러운 남매 케미를 뽐냈다.
발매 일정 외 구체적인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이미 기대감은 남다르다. 2023년 네 번째 싱글 [Love Lee]를 통해 그해 멜론 주간 차트 최장 1위 기록을 경신하며 변함없는 음악성을 각인했던 터. 과연 이들이 이번 앨범을 통해 어떤 음악 세계를 펼칠지 눈과 귀가 쏠린다.
컴백과 동시에 팬들과의 특별한 만남도 예정돼 있다. AKMU는 6월 15·16일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KSPO DOME(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2024 AKMU 10주년 콘서트 [10VE]'를 개최한다. 오는 8월에는 일본 최대 음악 페스티벌인 '서머소닉 2024'에 출격해 글로벌 저변을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 2014년 데뷔한 AKMU는 남다른 음악적 역량으로 대중성을 꽉 잡으며 수많은 히트곡을 배출, 명실상부 '믿고 듣는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다. 최근 이들은 공식 팬덤명 'AKKADEMY' 공표에 이어 서울 콘서트 개최 소식까지 전하며 데뷔 10주년 기념 프로젝트를 본격 가동 중이다. /seon@osen.co.kr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