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런쥔, 사생 악플에 무너졌다 "불안 증세로 활동중단" [공식입장](전문)
OSEN 연휘선 기자
발행 2024.04.20 10: 56

아이돌 그룹 NCT DREAM의 런쥔이 컨디션 난조와 불안 증세로 인해 활동을 잠정 중단한다. 
NCT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20일 "런쥔이 최근 컨디션 난조와 불안 증세로 병원을 방문하였고, 검사 결과 충분한 안정과 휴식이 필요하다는 의료진의 소견을 받았다"라며 "아티스트의 건강이 최우선이라 판단해 런쥔과 신중한 논의 끝에 치료와 회복에 집중하는 것으로 결정했다"라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이에 따르면 런쥔은 당장 오늘(20일) 예정된 사인회부터 스케줄에 참여하지 않는다. 오는 5월 2일부터 4일까지 개최되는 NCT DREAM의 세 번째 단독 콘서트 'THE DREAM SHOW 3: DREAM SCAPE'에 서지 않는다. 해당 콘서트는 마크, 제노, 해찬, 재민, 천러, 지성까지 NCT DREAM 멤버 6명으로만 진행될 예정이다. 

그룹 NCT DREAM(엔시티 드림)이 25일 오후 서울 광장동 그랜드 워커힐 서울 워커홀에서 새 앨범 ‘DREAM( )SCAPE’(드림 이스케이프)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가졌다.NCT DREAM 새 앨범 ‘DREAM( )SCAPE’는 타이틀 곡 ‘Smoothie’를 포함한 총 6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무감각해진 현실에서 벗어나 이상적인 꿈을 찾아 떠나는 NCT DREAM의 첫 번째 여정을 담은 앨범으로, 탈출 과정에서 겪게 되는 다양한 감정을 녹여냈다.NCT 드림 런쥔이 질의응답 시간을 마치고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2024.03.25 / dreamer@osen.co.kr

더불어 SM 엔터테인먼트는 "추후 런쥔의 활동 복귀가 가능할 시점이 되면 다시 말씀드리겠다", "팬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 런쥔이 건강한 모습으로 팬 여러분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소속 아티스트들에 대한 악의적인 비방 및 허위사실 유포 등에 대해 선처나 합의 없이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덧붙였다.
런쥔은 최근 한 사생의 악플에 분노해 이를 공개한 바 있다. 한 사생이 런쥔에게 "아이돌들 살기 너무 편해졌다. 돈은 돈대로 벌고 외모는 외모대로 갖고 연애는 또 연애대로 하고 라이브는 X같고 늘 생각도 없으며 그전 세대마냥 독기도 없음. 그냥 느긋함 다시 폰 없애라"라는 악담을 메시지로 보낸 것이다. 
이에 런쥔은 메시지를 공개하며 "쥐XX 같이 숨어서 타이핑이나 하지 말고 할 말 있으면 얼굴 보면서 변호사랑 같이 얘기하자"라고 항변해 화제를 모았다. 
다음은 SM엔터테인먼트의 런쥔 활동 관련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멤버 런쥔 활동 관련하여 안내 드립니다.
런쥔은 최근 컨디션 난조와 불안 증세로 병원을 방문하였고, 검사 결과 충분한 안정과 휴식이 필요하다는 의료진의 소견을 받았습니다.
당사는 아티스트의 건강이 최우선이라 판단하였고, 런쥔과 신중한 논의 끝에 치료와 회복에 집중하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이에 런쥔은 금일(20일) 예정된 사인회부터 스케줄에 참여하지 않기로 했으며, 추후 활동 복귀가 가능할 시점이 되면 다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5월 2~4일 개최되는 NCT DREAM 세 번째 단독 콘서트 'THE DREAM SHOW 3 : DREAM( )SCAPE'는 마크, 제노, 해찬, 재민, 천러, 지성 6명 멤버로 진행되오니 팬 여러분의 너른 양해 부탁 드립니다.
팬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당사는 런쥔이 건강한 모습으로 팬 여러분과 함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당사는 런쥔을 비롯해 소속 아티스트를 향한 악의적인 비방, 성희롱, 허위사실 유포, 모욕 및 명예훼손 등 악성 게시물에 대해 지속적으로 체크하여 고소를 진행 중입니다. 선처나 합의 없이 관련 행위자들에게 법적 책임을 물을 계획이며, 소속 아티스트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monamie@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