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니시우스-송민규 선발' 전북, '야고-이상헌 출격' 강원전 라인업 공개... '첫승' 도전[오!쎈 전주]
OSEN 노진주 기자
발행 2024.04.07 12: 51

전북현대가 '첫승' 도전에 나선다.
전북은 7일 오후 2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강원과 하나은행 K리그1 2024 6라운드 홈경기를 펼친다. 
시즌 개막 후 5경기를 치른 전북은 3무 2패, 승점 3점을 기록 중이다. 12위에 머물고 있다. 

[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일단 모든 것을 뒤로하고 전북의 최우선 목표는 1승을 거두는 것이다. 상대 강원은 1승 3무 1패, 승점 6으로 8위다.
전북은 선수단의 잇따른 부상 등의 악재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 에르난데스가 부상 이탈했고, 티아고의 발끝은 아직 매섭게 터지고 있지 않다. 베테랑 센터백 홍정호가 햄스트링 부상으로 재활에 힘쓰고 있고, 왼쪽 수비수 김진수는 지난 3일 제주전(0-2 패)에서 퇴장당했다.
여기에 경기 하루 전(6일) 페트레스쿠 감독의 자진 사임 발표가 나와 전북 분위기는 좋지 않다.
전북은 침체된 상황을 ‘첫 승’으로 살려보겠단 다짐이다.
전북은 “강원전 경기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페트레스쿠 감독이 국내 코치진과 사전 교감을 통해 원만한 인계를 해왔다”라고 말했다. 
전북은 강원과 역대 전적에서 우위를 보이고 있다. 22승 4무 8패로 크게 앞선다. 이 기세를 몰아 홈에서 강원을 제압하겠다는 각오다.
이날 전북은 비니시우스, 송민규, 전병관, 이동준, 박진섭, 이영재, 정우재, 김태환, 이재익, 구자룡, 정민기(골키퍼)를 선발로 내세운다.
강원은 야고, 이상헌, 양민혁, 웰링턴, 김이석, 한국영, 윤석영, 이기혁, 강투지, 황문기, 박청효(골키퍼)를 먼저 내세운다.
/jinju217@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