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보이즈의 ‘Nectar’가 르세라핌의 'EASY', 비비의 '밤양갱'을 꺾고 ‘쇼! 음악중심’ 1위를 차지했다.
30일 오후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의 3월 마지막째 주 1위 트로피는 더보이즈에게 돌아갔다. 이에 더보이즈는 "사랑하는 더비, 마지막까지 좋은 추억만 남기는 것 같아서 너무 감사하고 사랑하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또한 이날 방송에는 시선을 사로 잡는 컴백 무대가 꾸며졌다. 보아는 지난 26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했다.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는 아프로비트 기반 팝 장르의 곡으로, 가사에는 사랑과 배신 사이에서 담담하면서도 결연한 이별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상처받은 마음을 스스로 치유하는 여정을 담았다. 특히 포먼스 역시 눈물을 훔치는 모습을 딴 포인트 안무와 아프로비트를 살린 스텝 동작들로 구성되어 무대 몰입감을 더했다.
에이핑크 김남주는 ‘BAD’로 통통 튀는 걸크러시 매력으로 음악팬들에게 짜릿한 쾌감을 선사했다. 'BAD'는 솔직한 모습에 대한 부정적인 반응에 개의치 않겠다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특히 YGX 여진(전여진) 안무가가 참여한 'BAD'의 압도적인 퍼포먼스과 함께 독보적인 올라운드 능력치를 입증했다.
NCT DREAM은 새 앨범 타이틀 곡 ‘Smoothie’(스무디)와 수록곡 ‘UNKNOWN’(언노운) 무대를 선보였다. 타이틀 곡 ‘Smoothie’는 세상의 차가운 시선과 부정적인 감정을 모두 ‘Smoothie’처럼 갈아 마셔버리겠다는 자신감 넘치는 메시지의 힙합 댄스 곡으로, 스무디를 갈아 마시는 듯한 포인트 안무, 완급 조절이 돋보이는 동작들이 어우러져 있으며, 역동적인 칼군무 속 NCT DREAM의 한층 여유로운 바이브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선보인 ‘UNKNOWN’은 모든 것이 낯설고 두렵게 느껴지는 방황 속에서 나를 잃지 않기 위해 다시 한번 미지의 세계로 뛰어들겠다는 굳은 다짐을 담은 미디엄 템포의 R&B 곡으로, 서정적인 보컬과 그루비한 매력의 안무가 조화를 이뤄 감성적이고 몽환적인 곡의 분위기를 배가시켰다.
이외에도 더보이즈는 ‘Nectar’를 통해 청량한 매력을 발산했고, TAN은 ‘HYPER TONIC’을 통해 에너제틱하고 강렬한 감각을 전달하며 고자극 퍼포먼스를 보였다. 또한 앰퍼샌드원은 ‘Broken Heart’로 파워풀한 무대를 선보이며 다채로운 매력을 뽐냈다.
더불어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ILLIT)은 타이틀곡 ‘Magnetic’과 ‘My World’ 총 두개의 데뷔 무대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아일릿 데뷔앨범의 타이틀곡 ‘Magnetic’은 최근 숏폼에서 많이 보이는 플럭엔비(Pluggnb)와 하우스(House)를 믹스한 하이브리드 댄스(Hybrid Dance) 장르의 곡으로, 좋아하는 상대방을 향해 전속력으로 달려가는 10대 소녀의 마음을 자석에 비유했다.
한편, 이날 방송에는 BoA . 김남주(Apink) . NCT DREAM . 더보이즈(THE BOYZ) . BAE173 . 퍼플키스(PURPLE KISS) . TAN . THE NEW SIX . LUN8(루네이트) . 세븐어스 . YOUNG POSSE(영파씨) . 앰퍼샌드원(AMPERS&ONE) . 아일릿(ILLIT) . UNIS(유니스) . Candy Shop 등이 출연했다.
/yusuou@osen.co.kr
[사진] MBC '쇼! 음악중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