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야 이보람, ‘싱어게인3’ 우승자 홍이삭, 레드벨벳 웬디, 트레저 정우가 ‘비긴어게인 오픈마이크’를 통해 아름다운 목소리를 전한다.
21일 OSEN 취재 결과, 이보람, 홍이삭, 웬디, 정우는 최근 국립서울현충원에서 JTBC ‘비긴어게인’의 유튜브 콘텐츠 ‘비긴어게인 오픈마이크’ 촬영을 마쳤다.
‘비긴어게인 오픈마이크’는 시간이 바래진 동네, 수많은 발걸음이 녹아든 골목 어귀, 거친 노고가 서린 일터 등 우리의 일상 속에 뮤지션들의 음악과 그들의 이야기를 담은 프로그램으로, 마이크 하나만 있으면 누구나 노래를 부를 수 있고, 어디든 무대가 되는 '버스킹'에 도전하는 다양한 뮤지션들의 음악과 그들의 이야기를 담은 디지털 콘텐츠다.
보통 ‘비긴어게인 오픈마이크’에 출연하는 가수들은 관객 앞에서 직접 노래하기 때문에 수준급 실력을 자랑한다. 그동안 내노라하는 가수들이 ‘비긴어게인 오픈마이크’에 출연한 가운데, 이보람과 홍이삭, 웬디, 정우도 이름을 올렸다. 최근에는 바다, 산들, 최유리, 엔믹스 해원, 멜로망스 김민석, 데이식스 원필, 정세운, 방예담 등이 출연하기도 했다.
더불어 여러 대표곡을 갖고 있는 씨야 이보람과 ‘싱어게인3’ 우승을 차지하면서 얼굴과 이름을 알린 홍이삭이 ‘비긴어게인 오픈마이크’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은다.
또한 지금까지 ‘비긴어게인 오픈마이크’에서는 다양한 아이돌 그룹의 보컬 강자들이 총출동해 자신의 실력을 뽐냈는데, 그룹의 메인보컬을 맡고 있는 레드벨벳 웬디와 트레저 정우가 ‘비긴어게인 오픈마이크’에서는 어떤 곡으로 자신의 명품 보컬 실력을 선보일지 관심이 집중됐다.뿐만 아니라 정우는 메인보컬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과 동시에 듀엣곡을 통해 랩에도 도전할 예정이라고 전해져 더욱 기대를 자아낸다.
‘비긴어게인 오픈마이크’에 출연하는 이보람은 지난 2006년 그룹 씨야로 데뷔해 활발하게 활동했다. ‘여인의 향기’, ‘미친 사랑의 노래’, ‘사랑의 인사’, ‘결혼할까요’, ‘구두’ 등 많은 히트곡을 발매한 것은 물론 청아한 음색과 시원한 가창력으로 인기를 끌었다. 2022년 5월 MBC ‘놀면 뭐하니?’를 통해 WSG워너비 멤버로 발탁돼 ‘그때 그 순간 그대로(그그그)’를 발매하기도 했다.
여전한 가창력과 노래 실력으로 ‘불후의 명곡’, ‘복면가왕’ 등 여러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활약했던 이보람이 ‘비긴어게인 오픈마이크’에서는 어떤 곡을 불러 시청자들을 매료시킬지 관심이 집중된다.
홍이삭은 지난 2013년 제24회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에서 동상을 차지하며 가요계에 데뷔했고, 드라마 ‘도시남녀의 사랑법’, ‘군검사 도베르만’, ‘나의 해방일지’ 등 인기 작품의 OST에 참여한 바 있다. JTBC ‘슈퍼밴드’에 이어 올해 방송된 JTBC ‘싱어게인3’에서 우승하며 본격적으로 활동 범위를 넓히고 있다.
2014년 그룹 레드벨벳으로 데뷔한 웬디는 지난 12일 미니 2집 ‘Wish You Hell’(위시 유 헬)을 발매했다. 2021년 4월 첫번째 미니앨범 ‘‘Like Water’(라이크 워터) 이후 2년 11개월 만에 솔로로 컴백한 것. 웬디는 이번 신보에서 파워풀한 보컬은 물론 청량한 음색을 강조하기도 했다. ‘비긴어게인 오픈마이크’에서도 다양한 곡을 소화하며 다채로운 매력을 표현할 예정이다.
정우는 지난 2020년 그룹 트레저로 데뷔했다. 그룹 내 메인보컬인 정우는 감미로우면서도 소울이 넘치는 목소리로 트레저의 곡을 한층 더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한다. 과하지 않은 감정표현과 담백한 창법을 매력을 더하고 있다.
한편, 네 사람이 출연하는 ‘비긴어게인 오픈마이크’는 오는 4월 15일부터 매주 월요일 공개된다. 또 방송 편성이 결정돼 23일 밤 12시 JTBC에서 방송될 예정이다./cykim@osen.co.kr
[사진] OSEN DB, 홍이삭 SNS, YG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