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연휴 승자 티모시 샬라메였다..'웡카', 158만 돌파 [공식]
OSEN 하수정 기자
발행 2024.02.12 08: 35

전 세대 관객들을 사로잡으며 설 극장가 흥행 최강자에 오른 영화 '웡카'(감독 폴 킹, 수입배급 워너브러더스 코리아㈜)가 2주 연속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했다. 
개봉과 동시에 박스오피스 1위를 비롯해 올해 개봉주 최고 스코어 기록, 개봉 9일 만에 100만 관객 돌파 등 달콤한 흥행 돌풍을 일으킨 영화 '웡카'가 설 극장가를 사로잡으며 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웡카'는 설 연휴가 시작된 2월 9일부터 11일까지 총 52만 2,180명의 관객을 동원, 누적 관객 수 158만 5,131명을 기록하며 설 극장가 흥행 최강자에 올랐다. 

'데드맨' '도그데이즈' '소풍' '아가일' 등 신작들의 공세에도 불구하고 전 세대의 고른 지지를 얻으며 12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굳건히 지킨 것은 물론, '외계+인 2부'(142만 5,128명), '위시'(139만 6,809명), '시민덕희'(138만 3,467명)를 제치고 올해 최고 흥행 스코어를 달성해 놀라움을 안겼다. 
전 세계 극장가에 초콜릿 신드롬을 일으킨 데 이어 국내에서도 폭발적인 흥행 파워를 과시하고 있는 '웡카'는 전체 예매율 1위를 유지하고 있어 2월 14일 발렌타인 데이를 포함해 장기 흥행 전망을 더욱 기대케 한다. 
한편, '웡카'는 CGV 골든에그지수 95%, 롯데시네마 9.3점 등 개봉 이후 줄곧 실관람객들의 호평 세례가 이어지고 있다. 영화를 본 관객들은 “새해 가장 잘한 일= 영화 '웡카' 본 일”, “머리 아픈 현실에서 벗어나 행복한 초콜릿 세상으로”, “극장 관람의 재미를 정말 오랜만에 진심으로 느끼게 해준 영화”, “보는 내내 즐겁게 봤어요 흥얼흥얼 두둠칫”,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에게 통하는 영화”,  “진심 꼭 보세요 진짜 존잼임 이렇게 정신 놓고 본 영화는 처음임” 등 화려한 미장센과 환상적인 볼거리, 유쾌한 웃음과 따뜻한 감동이 있는 스토리에 높은 만족감을 드러내고 있다.
올해 최고 흥행작에 등극하며 본격적인 장기 흥행에 돌입한 영화 '웡카'는 가진 것은 달콤한 꿈과 낡은 모자뿐인 ‘윌리 웡카’가 세계 최고의 초콜릿 메이커가 되기까지 놀라운 여정을 그린 스윗 어드벤처 작품이다.
/ hsjssu@osen.co.kr
[사진] 영화 포스터,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