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세븐틴 2위 NCT 3위 방탄소년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12월 13일부터 2024년 1월 13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2,649,153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51,385,078개와 비교해보면 21.92%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소비자들이 참여한 브랜드평판 추천 데이터도 가중치로 포함되고 있다.
2024년 1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세븐틴, NCT, 방탄소년단, 라이즈, 제로베이스원, 더보이즈, 스트레이키즈, 엑소, 샤이니, 아스트로, 에이티즈, 슈퍼주니어, 동방신기, 비투비, 보이넥스트도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 트레저, 온앤오프, 몬스타엑스, 빅스, 인피니트, 크래비티, 2PM, 판타지보이즈, B1A4, 위너, 워너원, 뉴이스트, SF9 순으로 분석됐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431,756 미디어지수 2,890,205 소통지수 1,166,422 커뮤니티지수 1,668,6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57,07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055,902와 비교해보면 21.78% 상승했다.
2위, NCT ( 태일, 쟈니, 태용, 유타, 도영, 텐, 재현, 윈윈, 마크, 런진, 제노, 해찬, 재민, 천러, 지성, 정우, 쿤, 샤오쥔, 양양, 헨드리 ) 브랜드는 참여지수 85,282 미디어지수 1,239,258 소통지수 1,026,308 커뮤니티지수 1,713,6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64,501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979,597과 비교해보면 105.32% 상승했다.
3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247,559 미디어지수 955,132 소통지수 1,209,214 커뮤니티지수 1,266,0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77,975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947,409와 비교해보면 47.06% 하락했다.
4위, 라이즈 ( 쇼타로, 은석, 성찬, 원빈, 승한, 소희, 앤톤 ) 브랜드는 참여지수 403,191 미디어지수 1,228,991 소통지수 848,864 커뮤니티지수 1,006,5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87,644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636,212와 비교해보면 113.15% 상승했다.
5위, 제로베이스원 ( 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8,508 미디어지수 1,704,210 소통지수 519,044 커뮤니티지수 816,8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88,626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545,809와 비교해보면 25.25% 상승했다.
/comet568@osen.co.kr
[사진]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