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이경이 ‘전역자’의 단독 MC로 발탁됐다.
21일 OSEN 취재 결과, 이이경이 멀티플랫폼 콘텐츠 제작사 ‘오오티비’의 신규 웹예능 ‘전역자: 전세계 모든 역을 리뷰하는 남자’의 MC를 맡는다.
‘전역자’는 만남의 장소, 거래의 장소로 제격인 역 주변, 지하철역부터 기차역까지 모든 역의 매력을 찾아 떠나는 본격 뚜벅 유랑 프로그램으로,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웹예능 ‘워크맨’, ‘네고왕’의 원년 제작진인 '오오티비' 고동완PD 제작팀이 제작한다.
이이경이 MC를 맡은 ‘전역자’는 오는 1월 9일 오후 6시 오오티비 스튜디오(ootb STUDIO) 유튜브 채널에서 첫 공개되며, 매주 화요일 오후 6시 업로드될 예정이다.
특히 이이경은 2021년 고동완 PD가 연출한 웹예능 ‘로또왕’에 출연한 바 있어, 이번에 ‘전역자’를 통해 또 한번 고동완 PD 제작팀과 재회하게 됐다.
‘로또왕’에서도 기가막힌 예능감을 선보였던 이이경이 ‘나는 솔로’, ‘놀면 뭐하니?’, ‘떡볶이집 그 오빠’, ‘용감한 형사들’, ‘관계자외 출입금지’ 등 다양한 예능에 출연해 활약한 만큼, ‘전역자’에서 보여줄 모습이 기대를 모은다.
한편, ‘전역자’를 제작하는 오오티비는 2021년 티빙 오리지널 ‘제로섬게임’을 시작으로, ootb STUDIO 채널을 통해 ‘전과자: 매일 전과하는 남자’, ‘상팔자: 매일 VIP 되는 여자’, ‘대표자: 지역을 대표하는 자’ 등 신선한 콘텐츠를 잇달아 선보였다. 유쾌한 웃음과 유익한 정보로 MZ세대들의 관심을 받으며, 2023년 유튜브 결산에서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 부문 5위에 오르기도 했다.
/cykim@osen.co.kr
[사진]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