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NewJeans)의 인기곡 리믹스 버전이 겨울 감성을 자극하며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뉴진스(민지, 다니엘, 하니, 해린, 혜인)의 리믹스 앨범 ‘NJWMX(NewJeans Winter Mix)’에 수록된 6곡이 20일 오전 9시 기준 벅스 실시간 차트에 진입했다. ‘Ditto (250 Remix)’ 11위를 비롯해 ‘OMG (FRNK Remix)’(23위)와 ‘Attention (250 Remix)’(33위)이 상위권에 안착했고, ‘Hype Boy (250 Remix)’(47위), ‘Cookie (FRNK Remix)’(75위), ‘Hurt (250 Remix)’(94위)가 뒤를 이었다.
새 앨범을 낼 때마다 전곡 차트인시키는 뉴진스의 파워가 리믹스 앨범에서도 재현됐다. ‘NJWMX’에 담긴 12개 트랙 가운데 연주곡(Instrumental)을 제외한 모든 가창 곡이 차트에 오른 것이다. 올해 1분기(1~3월) 내내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3위를 휩쓸었던 ‘Ditto’, ‘OMG’, ‘Hype Boy’를 비롯해 발매된 지 1년이 넘은 지금까지도 꾸준히 사랑받는 친숙한 곡들의 리믹스 버전임에도 동반 인기를 끌고 있는 점이 이채롭다.
리믹스 곡들이 음원 차트에 진입하면서 뉴진스의 국내 음원 차트 점유율은 더욱 막강해졌다. 멜론 ‘톱 100’(20일 오전 9시 기준) 중 7곡이 뉴진스의 노래이며, 벅스와 지니 실시간 차트에는 각각 15곡, 12곡이 대거 포진됐다. 지난해 데뷔 곡들과 올해 발표곡들이 차트 ‘붙박이’ 저력을 보이며 ‘음원 강자’ 뉴진스의 존재감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NJWMX’는 뉴진스의 겨울 대표곡 ‘Ditto’가 공개된 지 1주년이 되는 날(12월 19일)에 발매된 앨범으로, 올 겨울도 버니즈(Bunnies.팬덤명)와 함께 하고 싶은 뉴진스의 마음을 담은 특별한 선물과도 같다.
뉴진스의 리믹스 곡들은 원곡의 특별한 매력은 유지하면서 슬레이벨, 어쿠스틱(Acoustic), 로파이(Lo-fi) 사운드 등을 활용한 ‘뉴진스표 겨울’ 감성으로 재탄생해 리스너들을 사로잡았다. “뉴진스 음악에는 두근거리게 하는 무언가가 있다”, “원곡만큼 매력 있다”, “처음 ‘Ditto’를 들었을 때 그 설렘이 다시 느껴진다”, “올해 겨울 최고의 크리스마스 선물” 등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뉴진스가 지난 7월에 발매한 두 번째 EP ‘Get Up’은 최신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12월 23일 자)에서 전주 대비 18계단 반등한 138위에 자리했다. 이로써 ‘Get Up’은 이 차트에 1위(8월 5일 자)로 진입한 뒤 21주 연속 머무르며 4세대 K-팝 그룹 음반 최장기간 차트인 기록을 이어갔다. /mk3244@osen.co.kr
[사진] 어도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