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트홈2’ 이진욱, ‘마약 무혐의’ 지드래곤 SNS에 ‘좋아요’ 남긴 이유..“응원하는 마음”[인터뷰②]
OSEN 김나연 기자
발행 2023.12.15 12: 11

 (인터뷰①에 이어) 배우 이진욱이 지드래곤의 SNS에 ‘좋아요’를 눌러 화제가 됐던 일에 대한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15일 오전 서울 종로구의 한 카페에서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스위트홈 시즌2’ 배우 이진욱의 인터뷰가 진행됐다.
‘스위트홈2’는 욕망이 괴물이 되는 세상. 그린홈을 떠나 새로운 터전에서 살아남기 위해 각자의 사투를 벌이는 현수와 그린홈의 생존자들, 그리고 또 다른 존재의 등장과 알 수 없는 미스터리한 현상들까지 새로운 욕망과 사건, 사투를 그린 작품. 극중 이진욱은 편상욱 역으로 분했다.

앞서 이진욱은 가수 지드래곤이 마약 의혹으로 경찰조사를 받던 당시, 그의 글에 ‘좋아요’를 눌러 화제를 모았다. 지드래곤은 앞서 마약 의혹이 불거지자 경찰에 자진해서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 이 가운데 간이 시약 검사에 이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모발 및 손, 발톱 정밀 검사에서도 ‘음성’ 결과가 나왔다. 결국 경찰은 지드래곤을 혐의없음으로 불송치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지드래곤은 경찰조사를 받고 간이 시약 검사에서 ‘음성’ 결과가 나온 사실이 알려진 이후, 자신의 소셜 계정에 “사필귀정”이라는 글을 게재해 눈길을 끌었던 바. 여기에 이진욱이 ‘좋아요’를 남긴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진욱은 이에 대해 묻자 “개인적으로 응원하는 마음이 있다”고 밝혔다. 그는 “(지드래곤과) 가까운 사이기도 하고. 사적인 응원이니까”라고 솔직한 생각을 전했다. (인터뷰③으로 이어집니다.)
/delight_me@osen.co.kr
[사진] 넷플릭스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