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무진이 ‘에피소드’로 로맨틱한 사랑 후일담을 전한다.
이무진은 1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다섯 번째 디지털 싱글 ‘에피소드’를 발매한다.
‘에피소드’는 이무진의 자작곡으로, 예쁘게 사랑을 시작했던 첫 만남부터 이별하기까지의 서사를 현재 시점에서 후일담을 이야기하듯 그려냈다. ‘새드 엔딩’, ‘크레딧’, ‘에필로그’ 등 용어를 활용한 재치 있는 노랫말과 다이내믹한 감정의 곡선이 어우러져 영화 속 한 장면이 펼쳐지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또한, 필름 FX 사운드를 시작으로 스트링, 차임벨 등 다채로운 악기 사운드와 리드미컬한 멜로디가 곡의 기승전결을 따라 드라마틱하게 전개되며 로맨틱한 겨울 무드를 느낄 수 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에피소드’ 뮤직비디오에서 이무진은 추억을 회상하는 주인공으로 변신한다. 이무진의 풍부하면서도 진솔한 표현력이 많은 이들을 촉촉한 감상에 젖게 만들 예정이다.
다양한 웰메이드 자작곡을 통해 개성 짙은 음악성은 물론 음원 파워를 입증해온 이무진이 7개월 만에 신곡으로 돌아온다. ‘에피소드’에 담긴 이무진만의 독창적인 시선과 스토리가 싱어송라이터로서 그의 진가를 재차 확인시킬 전망이다.
한편, 이무진은 오늘(13일) 오후 6시 신곡 ‘에필로그’ 음원과 뮤직비디오 본편을 공개하며, 다양한 공연으로 국내외 팬들과 만남을 이어갈 예정이다.
오는 16일 고양 고양아람누리 아람극장, 24일 서울 상명아트센터 계당홀, 30일과 31일 안양 안양아트센터 관악홀, 내년 1월 13일 부산 KBS부산홀에서 이무진의 전국투어 ‘별책부록’이 이어진다. 내년 1월 27일에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페창가 서밋에서 이무진의 첫 해외 단독 콘서트 ‘Lee Mujin US Concert’가 열린다. /cykim@osen.co.kr
[사진] 빅플래닛메이드엔터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