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우즈(본명 조승연)가 입대한다.
소속사 EDAM 엔터테인먼트 측은 11일 “당사 아티스트 우즈는 최근 병무청으로부터 전문특기병 최종 합격 통보를 받았으며, 오는 24년 1월 22일 육군 훈련소 입소 예정합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우즈는 이 곳에서 기초 군사 훈련을 받은 후, 육군 군악대로서 성실히 국방의 의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입소 장소와 시간은 비공개이며, 일반 군 장병과 가족 등 참석하는 자리인 만큼, 당일 별도의 행사는 진행하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군 복무를 마치고 더욱 늠름하고 멋진 모습으로 돌아올 우즈에게 앞으로도 따뜻한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라고 당부했다.
앞서 우즈는 10일 자신의 공식 팬카페를 통해 MOODZ(공식 팬클럽명, 무즈)들에게 먼저 군 입대소식을 전했으며, 그간 팬들에게 받아온 사랑과 응원에 감사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우즈는 지난 2014년 그룹 유니크로 데뷔해 케이블채널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X’에서 5위에 등극하며 X1(엑스원)에 합류했다. 이후 솔로 아티스트로서 '난 너 없이', 'HIJACK', '파랗게', 'Chaser', '방아쇠', '심연', 'Drowning' 등 장르불문 다채로운 곡 스타일을 소화하며 국내외 팬들로부터 사랑받았다. 다수의 OST와 뮤직페스티벌 참여를 비롯해 퍼포먼스와 라이브, 프로듀싱 실력을 보여주며 ‘성장형 싱어송 라이터’로 입지를 다졌다.
우즈는 입대에 앞서 오는 18일 디지털 싱글 'AMNESIA'를 발표하고 앙코르 월드투어 막바지에 돌입하며 '열일'모드를 이어갈 계획이다. /seon@osen.co.kr
[사진]EDAM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