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연', 이별연습→삼각관계 진실까지...화제의 장면 TOP 5
OSEN 유수연 기자
발행 2023.11.28 13: 49

매회 설렘을 안겨주며 과몰입을 유발하는 티빙 오리지널 <소년 소녀 연애하다>(이하 <소소연>)가 유튜브 클립 조회수 TOP 5를 기록한 에피소드를 소개한다.
#1 냉정과 열정 사이, 수민과 동욱
전학생들이 등장한 3화, 핑크빛 무드였던 수민과 동욱 사이에는 감정의 골이 생긴다. 각자 새롭게 전학 온 소년, 소녀와 데이트를 하고 난 뒤 서로에 대한 오해가 생긴 것. 동욱은 다른 소년과 시간을 보내는 수민의 모습에 질투가 나서 굳은 표정을 보이고, 이에 수민은 동욱의 마음이 변한 게 아닐까 걱정하기 시작한다. 사물함을 통해 마음을 전하는 4화 미션에 이르러서도 수민은 동욱의 마음을 확인하지 못해 보는 이들의 마음을 졸이게 했다. 엇갈리는 수민과 동욱의 모습에 이용자들은 “둘이 제발 대화해서 풀자”(@user-is*****), “동욱 수민 가즈아ㅠ”(@user_re*****), “동욱아 좀 먼저 다가가라”(@JJJH*****) 등 안타까움을 금치 못했다.

#2 잔잔한 소소즈에 파문 일으킨 뉴페이스 등장
8명의 소년, 소녀가 영화관을 찾은 날 전학생 민건과 혜인이 등장해 ‘소소즈’는 물론 보는 이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상영 직전 등장한 민건과 혜인은 차례로 수민, 동욱의 옆자리에 앉아 긴장감을 선사했다. 특히 민건은 빌보드 차트에 자신의 곡이 랭크된 이력이 있는 음악 프로듀서로 소개돼 패널들의 놀라움을 자아냈다. 비로소 10명의 완전체가 된 소년, 소녀들의 모습에 이용자들은 “민건이라는 친구 대단하네. 어린 나이에 빌보드 차트 1위를…”(@lllll*****), “클립을 마치 풀버전인 것처럼 풀어주세요”(@aprs****) 등 새로운 국면을 맞이한 <소소연>에 대한 기대감을 보였다. 
#3 첫사랑은 아프다? 좋아하는데 왜 헤어져야 하나요?
곧 독일로 유학을 떠나는 수민과 이를 지켜볼 수밖에 없는 동욱. 7화에서 두 사람이 이어폰을 나누어 끼고 함께 음악을 듣다 눈물을 흘리는 장면은 이용자들의 눈물샘까지 자극했다. 뜨거운 햇살과 세찬 비바람이 교차하는 변화무쌍한 여름 날씨처럼 우여곡절 끝에 서로에 대한 마음에 확신이 생긴 만큼 헤어져야 하는 상황에 대한 아쉬움도 커진 두 사람이 동시에 같은 감정을 느낀 듯 말없이 눈물을 흘린 것. 이들을 향해 “둘이 서로 꾸준히 연락하면서 만났으면 좋겠다 이 커플 찐으로 응원함”(@user-sw****), “아직 어리고 미래를 위해서 서로 달리다 보면 성인이 되고 언제든 또 만날 수 있고 추억이 되는 좋은 시절”(@user-zz*****), “수민이 한국에 올 때 꼭 투 샷 볼 수 있길”(@Naya****) 등 이용자들의 진심 어린 응원이 이어져 눈길을 끌었다.
#4 삼각관계의 진실! 늦은 밤 뜨개질 하는 소년의 마음
7화부터 8화에 걸쳐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혜성의 마음과 함께 혜성, 려원, 아연 삼각관계의 전말이 드러났다. 처음부터 아연에게 관심이 있었지만, 아연이 다른 소년에게 마음이 있는 것을 알고 물러날 수밖에 없었던 혜성의 지난 시간들이 한 편의 필름처럼 공개되었다. 혼란스러운 마음을 정리하려는 듯 늦은 밤 뜨개질을 할 만큼 섬세한 감수성을 가진 혜성. 이후 아연에게 조심스레 한 걸음씩 다가가기 시작하는 모습에 이용자들은 “7화의 제일 명장면 클립이라고 생각함”(@eu.nx***), “마지막에 타이밍 보고 직진하는 거 너무 멋지다”(@user-dw*****), “혜성이 시점이 드디어 공개되는구나”(@user-ge****), “끝까지 응원한다”(@user-wc***) 등 뜨거운 반응을 보냈다.
#5 소소연 노래방 콘서트! DAY6&황치열 노래 열창하는 예고생들
3화에서 소소연 캠프를 떠나 극장 나들이에 이어 노래방으로 향한 소년, 소녀들. 옹기종기 모여 앉은 소녀들은 밴드 DAY6의 노래 ‘예뻤어’를 함께 부르며 가사처럼 예쁘고 풋풋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이어 피아노 전공의 혜성이 마이크를 잡았고, 가수 황치열의 ‘매일 듣는 노래’를 소녀들 앞에서 열창해 박수를 받았다. 여기에 “제가 너무 오버를 했나봐요”라며 떨렸던 속마음을 털어놓은 혜성의 비하인드 인터뷰가 이어지며 보는 이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어쩜 너무 다 예뻐서 계속 보게 되네”(@shy9****), “내 원픽 혜성이 노래 잘 부른당”(@user-hu****) 등 이용자들에게 흐뭇한 미소를 선사한 장면이다.
첫사랑 리얼리티 <소년 소녀 연애하다>의 최종화는 오는 30일(목) 오후 4시 티빙에서 공개된다. 
/yusuou@osen.co.kr
[사진] 티빙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