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뱅크' 방예담, 데뷔 무대 최초 공개..시선 사로잡은 '하나만 해'
OSEN 최이정 기자
발행 2023.11.25 07: 30

 가수 방예담이 '뮤직뱅크'를 압도했다.
방예담은 24일 오후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 출연해 첫 번째 미니앨범 'ONLY ONE'의 타이틀곡 '하나만 해' 데뷔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이날 방예담은 청청패션 의상을 완벽하게 소화, 풋풋한 매력을 드러냈다. 무대 위에 오른 방예담은 현란한 퍼포먼스와 감미로운 보이스로 팬들의 환호를 이끌어냈다. 무엇보다 방예담은 자유롭게 무대를 누비며 보는 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방예담이 솔로 아티스트로서 처음 발표하는 신보는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음악적 성숙도와 보컬리스트로서의 완성도를 보여준다. 특히 앨범 전체 프로듀서로 나선 방예담이 작사·작곡·편곡을 하며 싱어송라이터 면모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앨범은 발매 직후 아이튠즈 앨범 차트 2개국에서 1위, 12여 개국에서 상위권에 진입했다. 또 타이틀곡은 아이튠즈 송 차트 2개국 1위, 6여 개국에서 최상위권에 안착했다. 이뿐만 아니라 애플 뮤직 앨범 차트 11개국에서도 상위권에 랭크됐다.
또 멜론 차트에서 HOT100에 진입하며 국내 차트에서도 호성적을 거두고 있다. 더불어 신보 발매 후 관련 키워드가 X(구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와 각종 포털 헤드라인을 휩쓸었고, 국내외 K팝 팬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이날 방송된 '뮤직뱅크'에는 &TEAM, ENHYPEN(엔하이픈), FANTASY BOYS, J.Y. Park, LUN8wave, MCND, VIXX, ZEROBASEONE, 더보이즈(THE BOYZ), 드림캐쳐, 라키, 레드벨벳, 려욱(RYEOWOOK), 방예담, 신현희, 앰퍼샌드원, 이스트샤인 등이 출연했다.
/nyc@osen.co.kr
[사진] '뮤직뱅크' 방송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