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파씨, 하이라이트 메들리 공개..'발칙+엉뚱' 음악적 상상력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23.10.15 10: 03

'DSP미디어 신인 걸그룹' 영파씨(YOUNG POSSE)가 음악적 상상력을 구현한 트렌디한 데뷔 앨범을 선보인다.
영파씨(정선혜, 위연정, 지아나, 도은, 한지은)는 오늘(15일) 0시에 공식 SNS에 첫 번째 EP 앨범 'MACARONI CHEESE'(마카로니 치즈)의 트랙 버전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게재했다. 멤버들의 목소리로만 채워진 아카펠라 버전에 이어, 이번 트랙 버전에서는 영파씨가 EP 앨범으로 꺼내놓을 이야기들을 사운드로 먼저 만나볼 수 있었다.
영상에는 'beats only'라는 이름의 홈페이지가 등장, 각 수록곡을 대표하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비트가 재생된다. 타이틀곡 'MACARONI CHEESE'를 포함해 'POSSE UP!'(파씨 업!), 'OTB'(오티비), 'Cooing'(쿠잉)의 음원 반주가 차례로 공개된 가운데, 영파씨만의 발칙하면서도 엉뚱한 청개구리 같은 매력이 느껴진다. 특히, 영파씨는 신인 그룹으로서는 이례적으로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아카펠라와 트랙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 데뷔를 향한 당찬 자신감과 포부를 드러냈다.

영파씨는 DSP미디어와 비츠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제작하는 5인조 걸그룹으로, 전원 한국인 멤버로 구성됐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K-팝씬 청개구리'의 출격을 예고한 영파씨는 데뷔 전부터 괄목할 글로벌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영파씨 공식 틱톡 계정에 업로드된 해시태그 'youngposse'를 활용한 콘텐츠 누적 조회수가 200만 뷰에 육박하는 것은 물론, 이들은 데뷔 전 일본 최대 규모 액션 스포츠 브랜드 모델로 발탁되며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영파씨의 첫 EP 앨범 'MACARONI CHEESE'는 오는 18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seon@osen.co.kr
[사진]알비더블유(RBW), DSP미디어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