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가인·임영웅·고우림의 스승" 깜짝 등장한 이 가수 ('오빠시대')[Oh!쎈 포인트]
OSEN 김수형 기자
발행 2023.10.06 22: 00

'오빠시대'에서 송가인, 임영웅, 고우림의 보컬 트레이너 스승이 출연했다. 
6일 MBN 예능 ‘오빠시대’가 첫방송됐다.
먼저 이날 ‘젊은그대’를 첫곡으로 문을 열었다. 8090 음악을 일깨울 노래 속에서 MC 지현우가 깜짝 등장했다.

첫무대 후 MC 지현우는 “우리가 그리워했던 그 시절의 부활”이라며 소개, “소녀감성을 되찾아줄 최후의 오빠를 찾겠다”며 오빠시대 대장정을 시작을 알렸다.
본격 1라운드를 시작했다. 먼저 ‘놀랐죠’팀이 등장, 이들의 첫번째 오빠는 ‘717명 가수의 오빠’란 힌트였다.
알고보니 오디션 프로그램 보컬 담당을 했던 이력이 있는 장우람. 그는 이때까지 트레이닝으로 만난 가수가 717명이라고 했고 그는 임영웅과 송가인을 제자로 꼽았다. 특히 김연아의 남자 고우림까지 보컬 트레이닝을 담당했다고 해 놀라움을 안겼다.
무대를 향한 꿈을 잃지 않았다는 장우람의 무대가 이어졌고, 그는 조용필의 ‘바람의 노래’를 선곡했다. 이어 그는 올 라잇을 받으며 첫 합격자에 올랐다. 
한편, MBN 예능 ’오빠시대’는 8090 시절의 감동과 설렘을 전해줄 오빠 발굴 타임슬립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매주 금요일 저녁 9시 10분에 방송된다. /ssu08185@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