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와 플레이리스트가 선보이는 음악 방송 NPOP(엔팝)에서 1위 아티스트인 ‘이달의 NPOP’ 아티스트로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뷔가 선정됐다.
NPOP은 9월 25일 생방송으로 허영지, 배너, 재찬, 크래비티, 하이키, 이채연, 보이넥스트도어, 엘즈업, 이븐의 무대를 공개했다. 여기에 그룹 위아이의 김요한이 9월의 스페셜 MC로 함께 했으며, 월간 집계를 통해 ‘이달의 NPOP’ 아티스트와 ‘이달의 루키’를 발표했다.
NPOP은 주간 집계를 통해 순위를 매기는 다른 차트와 달리 월간 집계를 토대로 차트를 공개하고 있다. NPOP 차트는 ▲음원 점수와 앨범 판매량이 반영된 음악 지수 ▲사전 투표와 생방송 투표 ▲시청 재생수와 검색량 등을 토대로 만든 네이버 지수 등의 트렌드 지표를 종합하여 순위를 매긴다.
‘이달의 NPOP’ 아티스트로 선정된 뷔는 NPOP 무대를 통해 9월 8일 발매한 솔로 앨범 ‘Layover(레이오버)’의 타이틀 곡 ‘Slow Dancing(슬로우 댄싱)’ 포함한 4곡의 무대를 NPOP에서 최초 공개하여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한편, ‘이달의 루키’는 라이즈(RIIZE)가 선정되었다. NPOP에서 첫 싱글 앨범 타이틀 곡 ‘겟 어 기타(Get A Guitar)’와 프롤로그 싱글 ‘메모리즈(Memories)’무대를 공개한 라이즈는 NPOP의 미션 관찰형 리얼리티 콘텐츠와 고퀄리티 퍼포먼스 무대를 넘나들며 다채로운 매력을 뽐냈다.
9월 6일 정규 편성된 NPOP은 매월 1~3주차 수요일마다 사전 녹화한 VOD 콘텐츠가 방영되고 있다. 매월 4주차 월요일에는 생방송이 진행되며 라이브로 생중계된다.
NPOP은 네이버 NOW. 'NPOP'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mk3244@osen.co.kr
[사진] 플레이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