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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중국서 소형 SUV 엔씨노(코나)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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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EN=강희수 기자] 현대차 중국 합자법인 베이징현대가 10일, 중국 상하이(上海)의 월드 엑스포 컨벤션 센터(Shanghai World Expo Exhibition & Convention Center)에서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 설영흥 현대차그룹 중국사업 담당 고문 등 현대차 관계자와 베이징현대 임직원, 중국 주요 매체 기자단 및 딜러 대표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형 SUV 엔씨노(ENCINO)의 출시 행사를 열었다. 엔씨노는 '코나'의 중국 현지 이름이다. 

엔씨노는 ‘SUV의 새로운 발견 (SUV的新发现)’을 런칭 콘셉트로 삼고 개성있고 감각적인 디자인, 우수한 주행성능, 현대 스마트 센스가 적용된 능동형 주행안전기술, 바이두 커넥티비티 서비스 등을 경쟁력으로 갖췄다. 

엔씨노가 속한 소형 SUV는 세계적 트렌드에 편승해 중국 자동차 시장에서도 가장 빠르게 성장한 차급이다. 2013년만해도 5개 차종 21만 1000여대 규모였으나 지난해에는 16개 차종 67만 6000여대가 팔리며 4년만에 3배 이상 성장했다. 2014년 출시된 ix25도 젊은 층을 위한 도심형 SUV를 표방하며 지난달까지 누적 29만 8000여대를 기록하고 있다.

베이징현대는 공격적인 디자인 캐릭터와 상품성을 갖춘 엔씨노로 중국 젊은이들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베이징현대가 목표로 하는 엔씨노의 주요 소비자층은 트렌드에 민감한 20대부터 30대초반까지의 젊은층이다.

베이징현대는 엔씨노의 성공적인 판매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중국 최대 동영상 사이트 ‘유쿠(Youku)’의 댄스 경연 프로그램 협찬, 자동차 패션 여행 등 분야별 인플루언서 선발을 통한 디지털 홍보 강화로 2030 세대들에게 어필한다는 계획이다. 

정의선 부회장은 출시행사에서 “베이징현대는 최근 시장 환경과 기술이 급변하고 있는 중국 시장에서 한층 높아진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중국시장에 최적화된 상품을 개발해 고객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차량을 지속 출시 할 것”이라며 “엔씨노는 현대차가 글로벌 젊은 세대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를 반영해 개발한 SUV이다. 베이징현대는 엔씨노를 통해 중국 젊은 고객들과 희망과 가치를 공유하고 그들이 더욱 즐겁고 활력 넘치는 삶을 누리는 데 늘 함께 하는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자동차는 올 하반기 중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 신에너지차를 확대 투입해 중국 환경규제와 시장수요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수소전기차 넥쏘를 활용한 기술 홍보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100c@osen.co.kr

[사진] 왼쪽 두 번째부터 설영흥 현대차그룹 중국사업 담당 고문,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 쉬허이 베이치그룹 동사장과 베이징현대 관계자들이 중국 소형 SUV 엔씨노와 함께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현대자동차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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