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기아자동차, 16번째 지속가능보고서 '무브' 발간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강희수 기자] 기아자동차㈜가 작년 한해 동안의 사회책임경영 성과를 담은 ‘2018 지속가능보고서 MOVE(무브)’를 발간했다. 

기아차 지속가능보고서는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사회책임경영에 대한 기아차의 의지와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한다는 취지에서 2003년부터 매년 발간됐으며, 올해 16번째를 맞았다. 

기아차 박한우 사장은 보고서 인사말을 통해 “기아차는 지난해 북미 초기품질조사(IQS)에서 2년 연속 전체 브랜드 1위를 차지하고 전세계 주요 법인에 사회공헌 체계를 구축하는 등 지속성장을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이어갔다”며, “앞으로도 이윤창출을 넘어 다양한 경제, 환경, 사회 문제에 대해 책임감 있는 자세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아차는 이번 보고서의 주제를 ‘The Future Has Begun’ 으로 정하고,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기아차의 노력과 이를 통해 달성할 미래를 보고서에 제시했다. 미래 모빌리티 기술, 연비 개선, 안전과 편의, 고객 서비스, 임직원 존중과 지원, 사회공헌에 대한 내용을 다뤘다.

특히 자율주행차와 커넥티드카, 친환경차에 대한 기술력을 자세히 소개하며 기아차가 미래 자동차 산업 혁신의 선두주자가 될 것이라는 의지를 표명했다.

기아차는 이번 지속가능보고서를 ‘이슈 북(Issue Book)’과 ‘팩트 북(Fact Book)’으로 이원화해 보다 쉽고 명쾌하게 이해할 수 있게 제작했다.

기아차 지속가능보고서 ‘MOVE’는 매거진 형태를 최초 도입한 2009년 이후 미국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의 'Vision 어워드’ 9회, 머콤(Mercomm)社의 ‘ARC(Annual Report Competition) 어워드’ 4회 및 ‘Galaxy 어워드’ 5회 등 세계적 연차보고서 평가에서 잇달아 수상해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다. /100c@osen.co.kr

[사진] 기아차 지속가능보고서 ‘MOVE’.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