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송금도 OK...카카오페이, ‘QR 송금’ 기능 도입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7.09.19 12: 45

 카카오페이는 간편 송금 서비스에 ‘QR 송금’ 기능을 도입했다고 19일 발표했다.
QR 송금은 이용자의 카카오페이 계좌와 연동된 QR 코드로 오프라인에서 송금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결제, 정산, 기부 등 다양한 비지인 송금 상황에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이용자 고유 QR 코드는 카카오머니 가입 시 자동 생성된다.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금인이 QR 코드를 스캔하면 자동으로 카카오페이 화면으로 연결돼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송금이 완료된다. 카카오페이 QR 송금은 시중에 서비스 중인 모든 QR 리더기를 지원한다.

송금액은 송금인, 수취인 둘 다 설정이 가능하며 송금 한도는 일기준 100만 원으로 기존 카카오페이 송금 서비스와 동일하다.
한편 카카오페이 QR송금은 카카오톡 버전 6.4.5로 업데이트 후 경험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iOS 모두 지원한다.
카카오페이 송금은 8월 누적 송금액 2300억 원을 달성했다. 현재 우리은행,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KEB하나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대구은행, 제주은행, 신협 등 국내 17개 금융기관의 계좌를 연결해 수수료 없이 사용할 수 있다. /letmeout@osen.co.kr
[사진] 카카오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