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호텔리어] 입학과 졸업...분리 웨딩과 프라이빗 돌잔치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6.02.20 04: 03

 봄방학을 맞은 아이들에게 짧지만 오래 남을 수 있는 기억을 남길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각 호텔은 다양한 키즈 프로그램이 포함된 키즈 캠프, 감귤과 딸기 농장 체험, 반고흐 작품을 만나보는 전시회까지 봄방학을 맞이한 아이들에게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호텔에서의 편안한 휴식으로 짧지만 소중한 봄 여행을 선사한다. 더불어 인생에 하나 뿐인 웨딩과 돌잔치도 가능하다. 
▲ 켄싱턴 제주 호텔 
켄싱턴 제주 호텔에서는 19일부터 29일까지 다양한 키즈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케니 캠프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케니 캠프' 패키지를 선보인다. '케니 캠프' 패키지는 포인포키즈룸에서의 1박과 함께 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케니와 함께 다양한 키즈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케니 캠프가 포함되어 있다.

케니 캠프는 쿠킹 클래스와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보는 키즈크래프트 중 택할 수 있는 1교시, 호텔 안 갤러리를 투어하며 미니 캔버스에 그림을 그려보는 키즈 갤러리, 호텔을 놀이터로 다양한 게임과 미션을 수행하는 케니 어드벤처가 포함된 2교시, 수영장 옆에 위치한 풀사이드 카페에서 호텔 셰프가 만든 해산물 필라프, 켄싱턴 더블 떡갈비 버거, 클럽 샌드위치 등 건강 간식을 즐기는 3교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케니 캠프는 4시간동안 진행되어 아이들에게는 신나는 시간을 보내는 동안 엄마, 아빠는 따뜻한 온수풀로 운영되는 루프탑스카이피니티 풀, 사우나 시설 등을 이용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포인포키즈 패키지 이용객에게 제공되는 케니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케니 이벤트는 선물과 메시지를 미리 케니에게 전달하면 다양한 동화 속 캐릭터로 변신한 케니가 신청 가족만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해 준다. 가격은 29만 원(10% 세금 별도)부터다.
▲ 롯데호텔제주
롯데호텔제주에서는 봄방학을 맞아 가족들과 오붓한 제주 여행을 떠날 수 있는 '더 패밀리(The Family) 패키지'를 오는 3월 1일까지 선보인다. 33만 원부터 이용 가능한 '더 패밀리 패키지'는 디럭스레이크뷰 패밀리 트윈 객실 1박, 조식 3인(성인 2인, 소인 1인), 동물 농장 감귤 체험과 딸기 농장 체험 중 택할 수 있는 ACE 체험 프로그램 3인 1회, 체크인시 무료 주차대행 서비스 1회, JDC 공항 면세점 10% 할인권으로 구성된다.
2박 시에는 렌터카 24시간 무료 이용권과 클럽샌드위치 2조각, 빵 2개, 과일, 물로 구성된 ACE 박스 1개가 특전으로 제공된다. 상기 패키지 가격은 세금과 봉사료 별도다. 특히 2월 14일부터 16일, 2월 21일부터 25일까지 럭키데이에 투숙하는 이들이라면 화산분수쇼 뷔페(성인 2인, 소인 1인)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그랜드앰배서더 서울은 방학을 맞아 문화활동을 즐기며 도심에서 휴가를 보낼 수 있는 '반고흐 인사이드' 문화 패키지를 오는 28일까지 선보인다. 패키지는 안락한 객실 1박과 반 고흐의 마스터피스를 만나볼 수 있는 '반 고흐 인사이드: 빛과 음악의 축제展' 티켓 2매로 구성된다. 구 서울역사인 '문화역서울 284'에서 진행되는 전시회는 내부 공간 전체를 컨버스화 하여 디지털 영상으로 감상 할 수 있는 미디어 아트로, 반 고흐 작품 247개 외 모네, 르누아르, 고갱, 터너 등 인상주의 화가의 작품을 만나 볼 수 있다. 기존의 평면적인 전시와는 달리 다양한 각도로 작품을 감상할 수 있어 색다른 감상의 기회가 될 것이며, 특히, 이번 전시는 HD 프로젝터에 감각적 사운드가 결합되어 듣는 즐거움도 함께 선사한다.
패키지 이용 시 수영장 및 휘트니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객실 내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으로 즐길 수 있는 커피 캡슐이 제공된다. 패키지 가격은 16만 원(부가세 10% 별도, 봉사료 없음)부터다.
▲ 글래드 호텔 여의도
글래드 호텔 여의도 그리츠 뷔페 레스토랑에서 올해 졸업과 입학을 맞이한 학생들을 축하하고 이들의 눈부신 새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특별한 가격 할인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은 레스토랑에 가족, 친구와 함께 방문한 졸업생 또는 입학생을 동반한 테이블에 한해서 최대 8인까지 그리츠 뷔페 레스토랑 런치, 디너 식사 시 20%할인과 소프트드링크 1잔이 제공된다.
졸업&입학 프로모션은 오는 3월 6일까지 진행되며 중학생부터 대학생까지 졸업, 입학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와 신분증을 제시하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그리츠 뷔페 레스토랑 졸업&입학 프로모션 이용 가격은 성인 기준으로 런치 4만 5100원을 3만 6080원에, 디너 5만 5000원을 4만 4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부가세 포함)
▲ 서울신라호텔
서울신라호텔이 미취학 자녀를 동반한 이용객을 위한 '스위트 키즈(Sweet Kids)' 패키지를 진행한다. '스위트 키즈' 패키지는 미취학 자녀를 동반한 이용객 대상의 가족을 위한 상품으로 자녀와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구성했다.
서울신라호텔은 '스위트 키즈' 패키지를 이용하는 이들을 위해 고급스러운 스위트 객실을 꾸며 아이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놀이 공간인 '스위트 키즈 룸'을 마련했다. '스위트 키즈 룸'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각종 주방놀이와 미니 볼풀, 블록 및 동화책으로 꾸며놓은 특별한 공간이다. 운영 시간은 아이들의 활동이 많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8시까지이며, '스위트 키즈' 패키지 이용객은 투숙 기간 중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스위트 키즈' 패키지는 △ 비즈니스 디럭스 객실 1박 △스위트 키즈 룸 입장 혜택 △ 더파크뷰 조식(성인 2인, 소인 1인) △정글키즈 트래블 키트(1개) △신라 베어(1개) △릴렉세이션 존(야외 자쿠지, 핀란드 사우나) 입장 혜택 △피트니스 및 실내 수영장 이용 혜택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랜드 디럭스 룸 이용고객에게는 인 룸 다이닝 서비스 추가 혜택이 있다. 인 룸 다이닝 서비스는 객실에서 여유롭고 풍성하게 즐기는 시그니처 룸 서비스 메뉴로 △ 시저 샐러드 또는 그린 샐러드 중 택1, △ 해산물 스파게티 또는 신라 클럽 샌드위치 중 택1, 메로구이 또는 안심 스테이크 중 한 개를 택할 수 있다. 스위트 키즈 패키지는 오는 4월 30일까지 판매하며, 가격은 38만 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부터다.
▲ 그랜드 힐튼 서울
그랜드 힐튼 서울과 프랑스 명품 주방용품 브랜드 르크루제(Le Creuset)는 결혼 시즌인 봄을 맞아 그랜드 힐튼 서울의 웨딩 이용객을 대상으로 스페셜 쿠킹 클래스를 오는 3월 5일 토요일, 르크루제 청담 부티끄에서 진행한다.
르쿠르제와 함께하는 스페셜 쿠킹 클래스는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결혼식을 진행했거나 결혼식을 예약한 웨딩 이용객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스페셜 쿠킹 클래스에서는 루꼴라 샐러드를 곁들인 채끝 등심 스테이크, 페스토 소스 그릴 치킨 샌드위치, 간단 버섯 잡채 등의 메뉴를 셰프에게 직접 배우고 메뉴 시식도 할 수 있다. 스페셜 쿠킹 클래스 참여 후 르쿠르제에서 제공하는 기념품을 증정 받고, 쿠킹 클래스 당일 르쿠르제 제품 구매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 뷔페 레스토랑 ‘더 스퀘어’에서 오는 3월 31일까지 다채로운 중식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중국 진미 여행 II’이 열린다. 화교 출신 중식 전문 셰프가 선보이는 ‘중국 진미 여행 II’ 은 한국인이 선호하는 중식 요리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어서 풍부한 맛의 요리들을 뷔페 스타일로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이번 ‘중국 진미 여행 II’ 프로모션은 졸업 & 입학시즌에 맞춰 졸업 및 입학생 고객 포함 6인 이상 방문 시 1인 무료 식사가 제공되며, 행운의 볼 추첨 이벤트에 참여하는 분에 한하여 더 스퀘어 식사권, 와인, 케익 교환권, 반 고흐 인사이드 갤러리 티켓 등 푸짐한 선물이 제공될 예정이다. 가격은 성인 기준 평일 점심 6만 2000원, 평일 디너 6만 9000원, 주말 점심 6만 8000원, 주말 디너 7만 3000원이다.
또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은 오는 25일 ‘분리 웨딩’이라는 새로운 웨딩 콘셉트를 바탕으로 ‘the S Wedding Fair’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히 ‘와일드플라워 린넨 코리아’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하여 강남지역 특1급 호텔 처음으로 ‘분리웨딩’ 서비스를 제공, 품격과 실용을 갖춘 새로운 웨딩문화를 선보인다.
실속을 챙기는 젊은 커플들의 트렌드를 반영, ‘신랑&신부’에게 좀 더 집중되는 웨딩세레모니와 화려한 색감으로 연회장 데코레이션 세팅은 기존 호텔 웨딩 서비스와는 달리 집중도를 높이는 장점이 있다. 또한 예식이 진행되는 동안에도 ‘더 스퀘어 뷔페’에서의 다양하고 퀄리티 있는 특1급 호텔 뷔페 메뉴를 먼저 경험할 수 있도록 하여 바쁜 하객들의 참여를 높일 수 있다. 이 분리웨딩 서비스 통하여 신랑신부 및 혼주들에게는 웨딩의 집중도를 높일 수 있으며, 하객들은 웨딩 참여의 여유를 누릴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더불어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은 지하철 9호선 신논현역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대중교통의 접근성도 뛰어나다.
한편 ‘the S Wedding’ 론칭을 기념하는 이번 웨딩페어에서는 ‘보르도 룸’에서의 와일드 플라워 린넨 코리아와의 콜라보레이션을 감상할 수 있다. 이어서 ‘샴페인 룸’에서는 마지아 리빙 & 엔터테이닝에서 특별한 센터피스 쇼케이스 및 디자이너 손윤희 웨딩드레스 쇼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웨딩페어 참석자 전원에게는 프랑스 출신 잭 로리에 총주방장이 엄선한 특별 코스메뉴 제공과 함께 추첨을 통하여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 서울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 서울는 소중한 우리 아이의 첫 번째 생일을 가까운 가족들과 편안한 분위기에서 축하해주고 싶은 부모의 마음을 담아 '소규모 프라이빗 돌 패키지'를 선보인다. 
'소규모 프라이빗 돌 패키지'는 가족적인 분위기의 소규모 돌잔치에 적합한 오크 레스토랑의 PDR 룸에서 진행되며 기본 돌상과 포토테이블, 노트북과 빔프로젝터 무료 사용, 5호 케이크와 샴페인 1병 제공, 무료 돌잡이 사회와 같은 혜택을 포함한다. 구성은 10인, 15인, 20인의 초청 인원수에 따라 선택 가능하며 식사 메뉴는 양식 또는 한식 코스 두 종류로 준비된다. 더 퍼스트원 패키지의 가격은 140만 원부터 인원수에 따라 상이하며 11월 30일까지 예약 가능하다. /letmeout@osen.co.kr
[사진] 각 호텔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