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롭탑, 2016년 비전&미션 선포...2023년 3조 매출 '글로벌 No.1'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5.12.18 11: 29

 카페 드롭탑이 기존의 고급, 프리미엄 가치를 더욱 강화하는 브랜드 '재생과 혁신'(Revitalization)을 꾀한다. 동시에 본격적으로 중국 진출을 시작한 올해를 기점으로 글로벌 탑브랜드로 우뚝 서기 위한 비전 미션, 핵심가치를 확정했다. 까페 드롭탑의 철학인 'Power-Offer'는 "고객에게 절대적이고 강력한 제안을 한다"라는 의미이다.
드롭탑은 "고객 중심의 최고의 가치를 제고하고 다른 맛, 다른 공간, 다른 서비스로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여 'Top K-cafe in global'을 실현한다"는 비전을 2016년 사업계획 및 전략과 함께 지난 16일 드롭탑 전 임직원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발표했다.
주요 핵심내용은 내년에 중국 주요 성급 20여 거점, 인도 동남아 등 6개 지역 진출을 통해 본격적인 글로벌 확장 전략을 시작으로, 2023년에는 20여개 국가에 진출하여 해외 글로벌 시장에서 No.1 브랜드가 되기 위한 중장기적인 전략을 확정했다. 또한 이를 통한 성공적인 글로벌 IPO를 달성하는 구체적인 목표도 발표하였다.

해외 사업 전략으로는 올해 11월 중국 상해직영점을 시작으로 2016년에는 현지 마스터프랜차이즈 파트너를 공격적으로 확보하여, 중국 내에서 총 15개 파트너사와 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장기적으로는 2023년 중국, 동남아, 인도 등에서 총 5000여개 매장과 3조의 매출을 달성할 목표를 세웠다.
드롭탑 김택 대표이사는 "조직 내부적으로 항상 기본에 충실하며, 열정과 혁신 마인드로 고객 중심 1등 경영을 추구하는 인재상을 새롭게 제시하였고, 이를 위해 임직원들은 비전에 대한 믿음, 즉각적인 실행, 일체감 및 소속감, 혁신, 몰입 등 5가지 핵심가치를 중점으로 새로운 브랜드 혁신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새로운 비전과 미션을 공표함으로써 앞으로 드롭탑이 확실한 방향성과 목표를 가지고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letmeout@osen.co.kr
[사진]16일 드롭탑 R&D센터에서 카페드롭탑 김택 대표이사가 임직원들 대상으로 기업의 비전&미션 전략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드롭탑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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