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은단, 건강기능식품 해외 수출 사업 박차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5.10.14 13: 02

고려은단(대표 조영조)이 최근 해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고려은단은 2013년 일본 Foodex 식품 박람회를 시작으로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몽골, 인도네시아 등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지원하는 식품 박람회에 꾸준히 참가하는 등 고려은단 제품의 우수성을 세계 시장에 널리 알리고 있다.
고려은단은 지난 2009년부터 DSM사와 비타민C 원료 독점 공급 계약을 맺으면서 국내 1000mg 고함량 비타민C 제품 중 유일하게 영국산 비타민C를 사용하고 있다. DSM사의 비타민C 원료는 유럽의 옥수수 밭에서 자란 자연 원료를 수확, 그 옥수수 전분에서 추출한 포도당을 발효, 농축, 정제해 만들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고려은단에서는 해외시장에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쏠라C, 스폰지밥 비타민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유명한 다니스코사의 유산균 원료를 사용한 고려은단의 유아용 프로바이오틱스를 수출하고 있다. 특히 유아용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아에게도 안심하고 먹일 수 있도록 향과 색소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오로지 유산균과 유산균의 먹이만 사용한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고려은단 관계자는 "현재 고려은단은 aT지원사업 외에도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지원하는 시장개척단이라는 사업에 포함되어 중국, 인도에 수출 준비를 꾸준히 하고 있는 상태"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해외시장의 문을 두드려 한국뿐 아니라 해외 소비자들도 신뢰 할 수 있는 고려은단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etmeout@osen.co.kr
[사진]고려은단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