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27일 '미생' 윤태호 작가 특별 강연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5.01.23 09: 20

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주최로 오는 27일 '미생' 윤태호 작가 특별 강연 개최
'이끼, 미생으로 보는 디지털 만화' 주제로 신·편입생, 재학생 및 일반인들과 유익한 시간 가질 예정
국내 최초의 원격대학인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김문현, www.sjcu.ac.kr)는 오는 27일 오후 7시부터 세종대 광개토관 102호에서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tvN 드라마 '미생'의 원작자인 윤태호 작가를 초청해 특별 강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주최로 개최되는 이번 강연은 '이끼, 미생으로 보는 디지털 만화'라는 주제로 진행 된다.
세종사이버대에 따르면 이번 강연을 통해 윤태호 작가는 본인의 작품과 그 동안 만화가로서 직접 느낀 경험담을 중심으로 디지털만화의 현재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짚어보며, 만화·애니메이션 분야의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과 유익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윤태호 작가는 각각 영화와 드라마로 각색되어 큰 인기를 끌었던 '이끼'와 '미생'을 비롯해 '파인', '내부자들' 등 독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다양한 소재의 웹툰을 그리며 대중들로부터 사랑 받고 있는 대표적인 만화가다. 지난 2010년과 2012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만화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한데 이어 2013년에는 제13회 대한민국 국회대상 올해의 만화상을 받는 등 각종 상을 수상한 바 있다. 현재 세종대학교 교수 및 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실습 특강 교수로도 활동 중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재학생 및 신·편입생은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그 외 특강 참여를 원하는 일반인들은 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조교실(02-2204-8077)로 문의하면 된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김시은 교수는 "미생 열풍으로 웹툰이라는 콘텐츠가 다시 한 번 주목 받고 있다"며, "전공 분야 대표 명사인 윤태호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학생들이 조금 더 큰 꿈을 키울 수 있는 알찬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만화, 애니메이션과 웹콘텐츠, 스마트콘텐츠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 2001년 설립됐다.
letmeout@osen.co.kr
세종사이버대학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